냉동·냉장부터 유류까지 유슈 고객사에 역량 인정받아

삼보후레쉬(주)(회장 이진현)는 냉동·냉장제품의 수·배송과 보관서비스, 대형 마트의 물류서비스, 유류운송, 건설자재운송, 3자물류서비스, 주유소와 화물차 정비소를 운영하고 있는 운송기업이다.

1997년 경기도 여주의 한 차고지에서 삼보물류라는 이름으로 출발한 삼보후레쉬는 20여개 계열사를 가진 삼보물류그룹 하에서 국내 유수 브랜드의 냉동·냉장제품의 수송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CJ제일제당과 매일우유, 서울우유 등 우량 고객사를 위한 운송서비스는 업계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유류운송에도 역량을 발휘해 에쓰오일 등 주요 고객사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진현 회장.
직영차량 비율 90% 이상
삼보후레쉬의 냉동·냉장 운송서비스는 타 사보다 우위에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체 운송차량의 90% 이상을 직영차량으로 배치함으로써, 운행 지연이나 스케줄 등 운행 관리면에서 협력사(지입)를 이용하는 경우보다 더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냉장제품 등은 특성상 철저한 온도관리가 필수인데, 삼보후레쉬는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자체 정기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도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품질 유지를 위한 방침을 수립하고 상벌규정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GPS를 통한 차량운행 정보, 운행 중 온도관리 정보를 고객사에게 100% 제공함으로써 신뢰를 쌓는 것은 물론 서비스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비스 품질 향상의 원동력 중 하나는 효율적인 인프라 구축에서 찾을 수 있다. 주유소와 효게소, 자동차정비소, 써머킹 냉동기 전문 정비소를 한 곳에 모아 화물운송서비스의 기초를 다져 신속하고 안정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여기에 멈추지 않고 인프라에 대한 투자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삼보후레쉬는 경기도 안성시에 안성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물류와 관련된 제3차 사업계획을 추진 중이다. 3차 사업계획은 6,600여 평 규모이며, 올해 상반기 중에 공사를 완료하면 총 15,000여 평 규모의 설비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삼보후레쉬, 삼보물류그룹은 이에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업무 프로세스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투자와 연구개발은 물론 우수 인력과 장비 확보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