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나다, 중국과 수출상담 완료…1월 말 선적


농심은 7일 ‘농심 맛짬뽕’이 출시 50일 만에 2,0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2월 한 달간 판매량은 1,300만 봉에 달해 라면시장 2위를 넘볼 정도가 됐다(농심 출고데이터 기준). ‘농심 맛짬뽕’은 지난 11월 16일 출시됐으며 1월 4일로 출시 50일을 맞았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맛짬뽕은 최근 A대형마트에서 짬뽕라면 중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라며 “짜왕과 함께 병행진열하면서 짜장면과 짬뽕을 함께 구매 유도한 것도 폭발적 판매증가의 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수요 예측에 따른 생산체계 구축도 농심 맛짬뽕 인기에 한 몫 했다는 분석이다. 농심은 맛짬뽕 출시와 동시에 안양, 안성, 구미, 부산 등 전 공장 생산체계를 갖춰 안정적인 공급으로 폭발적인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했다.

농심은 이번 달부터 맛짬뽕의 해외 수출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미국, 캐나다, 중국과 수출상담을 끝내고 1월 말 선적을 앞두고 있다고 한다.

농심 관계자는 “향후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농심 맛짬뽕을 짜왕과 함께 라면시장 TOP 5 브랜드에 입성시킬 것”이라며 “연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는 농심의 6번째 파워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