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CM학회, 2015 종합발표대회·SCM대상 시상식 개최


(사)한국SCM학회(이사장 이영해, 한양대 교수)는 지난 11월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SCM에서의 Big Data와 IoT 활용’이란 주제로 ‘2015 한국SCM종합발표대회’와 ‘제14회 한국SCM대상 시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SCM과 물류, 유통, 제조, 경영 관련 기업 및 학계, 전문가 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발표대회에서는 13개 부문에서 총 43편의 논문과 사례가 발표됐다.

또한 시스코시스템즈 정재원 전무의 ‘IoT시대의 새로운 사업환경 변화전략과 SCM’, 삼성SDS 신우용 상무의 ‘Big Data와 IoT를 활용한 SCM’ 등의 초청강연이 진행되었다.

한국SCM학회 이영해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술과 지식의 변화가 빠른 오늘날의 산업 환경에서 SCM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현장의 정보를 주고받으며 공급망 각 분야의 현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SCM 종합발표대회에서는 정보를 활용한 SCM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논문과 사례 발표를 소개한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성환 홈플러스 대표 등 제14회 한국SCM대상 시상
이날 행사장에서는 최우수논문상, 최우수사례상에 대한 시상식과 제14회 한국SCM대상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시상식이 함께 열렸다.

‘제14회 한국SCM대상’ 시상식에서는 개인부문은 도성환 홈플러스(주) 대표이사, 로지스틱스부문은 인천항만공사, 컨설팅부문(중소기업부문)은 (주)로젠솔루션, 정보시스템 및 솔루션부문(중소기업부문)은 (주)비아이매트릭스, 공공부문은 해군보급창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인천항만공사, (주)로젠솔루션, (주)비아이매트릭스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도 함께 수상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