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과 계약 체결…비보험 대상도 보장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하나로TNS(대표 정연돈)는 지난 12일 글로벌 대표 보험사인 에이스손해보험과 ‘글로벌통합보험(복합운송 화물배상책임보험)’ 계약을 체결했다.

하나로TNS는 에이스손해보험과 상호협력을 통해 물류업계 최초로 글로벌통합보험 ‘Freight Forwarder Liability Insurance’을 개발했으며, 글로벌 복합운송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배상책임에 대해 다양한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글로벌통합보험은 해외법인에 동일한 보험요율이 적용되며, 보험처리는 에이스손해보험 본사가 직접 일괄책임 관리한다. 또한 보험의 주 보장범위인 항공·해상 화물, 창고·보관 화물은 물론 적재물 배상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그동안 보험적용 대상이 아니었던 △보더트럭킹, △철도운송, △자국 내 일반트럭킹을 담보 대상에 포함시켜 보장 범위를 넓혔다.

하나로TNS는 이번 통합보험계약으로 국제물류를 보다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물류 프로세스 개선과 지역별 통합 운송, 적재 효율 향상 등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999년 창립한 하나로TNS는 한국에 본사를 두고 국내에 영업지점, 사무소와 전국 8개의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해외에는 21국가에 45개 지법인과 16개의 물류센터를 포함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