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임원에 설문…89%가 “수익성 달성에 매우 중요”

FedEx는 헬스케어 기업들이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물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급망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FedEx가 최근 헬스케어 시장의 공급망에 대해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에 의뢰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설문 조사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FedEx가 개최한 '헬스케어 솔루션 경영진 포럼'에 참가한 헬스케어 업계 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89%가 공급망이 기업의 목표 수익성 달성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답했다.

83%는 공급망이 매출 목표 달성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공급망의 비용 절감이 고객이 원하는 납품 가격을 맞추는데 ‘굉장히 중요하다’고 답한 비율은 61%였다.
 
칼 아스무스 FedEx공급망솔루션 및 시장개발부문 부사장은 “많은 헬스케어 기업들이 재정적 부담을 줄이고자 공급망 통합 등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며 “공급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기업의 재무 목표를 달성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첩경”이라고 말했다.
 
의료기기 제조업체 스트라이커의 크리스틴 힐버트 글로벌물류담당 선임 매니저는 “그동안 축적한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병원이 필요한 물품을 매주 배송 받는 것이 한 달에 스무 번 나누어 받는 것보다 물류비용을 훨씬 줄일 수 있다”며, “병원 내 다양한 부서에서 필요한 수많은 의료기기를 한 곳에서 모아 한 번에 배송하는 것으로 공급망을 통합하는 것이 경쟁력 강화 방법”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조사 보고서는 FedEx 글로벌 헬스케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