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택배서비스 제공…현대 위한 배송연계시스템 개발키로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준호)와 현대홈쇼핑은 지난 22일 서울지방우정청에서 우체국택배 이용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체국택배는 우체국택배는 연간 400만 박스 이상의 택배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현대홈쇼핑도 배송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우체국 택배의 전국 물류네트워크를 통해 현대홈쇼핑의 협력사에게 더욱 빠르고 안전한 맞춤형 택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양 측은 새로운 배송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익 증진은 물론 향후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에도 함께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홈쇼핑 업계의 고민으로 꼽히는 반품회수율을 90% 이상 높여 협력사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체감하는 택배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업계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현대홈쇼핑의 물량을 원활하게 배송하기 위해 상반기 내에 상호 배송연계시스템을 개발하고, 우체국택배 이용계약 체결을 위한 세부사항을 협의할 계획이다.
 
김준호 우정사업본부장은 “공영홈쇼핑 택배물량 유치에 이어 TV홈쇼핑 시장의 주요 사업자인 현대홈쇼핑과도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택배시장에서 우체국택배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우체국택배는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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