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쉬프트 듀얼클러치’ 등 첨단기술 적용

세계적인 상용차 브랜드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는 5일 경기도 동탄 볼보트럭코리아 본사에서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신형 차량을 공식 발표했다.

FH, FM, FMX 전 라인업에 걸쳐 새롭게 선보이는 ‘유로6’ 모델은 750마력 엔진은 물론 상용차 업계 최초로 적용되는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와 상용차업계 최초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커넥티드 트럭’ 등 운전자의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첨단 기술이 장착되어 주목을 끌었다.
 
특히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상용차 업계 최초로 적용해 기존의 수동 변속기 대비 연료 손실이나 감속 없이 신속하게 기어 변속이 이루어져 일반적인 자동변속기 대비 주행 능력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또한 제품과 부품을 모니터 하는 진보된 개념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커넥티드 트럭’ 등 고객에게 최고의 차량 운용 효율성을 제공한다.
 
볼보트럭코리아의 신차 라인업은 ‘유로6’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550마력과 650마력 등 다양한 엔진이 새로 추가됐다. 
 

특히 볼보트럭의 전 라인업에 해당하는 FH, FM, FMX 시리즈의 덤프트럭과 트랙터, 카고트럭 등 총 9가지 모델의 라인업은 그대로 유지될 뿐만 아니라 FMX 540마력 8x4 덤프트럭, FMX 트라이뎀 덤프트럭, FH16 750마력 트랙터를 포함한 다양한 모델이 추가되어 제품 라인업이 총 13종으로 늘어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해 5월 아시아 통합 런칭을 통해 FH, FM, FMX 전 라인에 걸쳐 완전히 새로워진 트럭을 발표하며 연간 판매대수가 1,600여대를 넘어서는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 오늘 발표된 ‘유로6’ 모델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1월 말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해 불과 한 달이 채 되지 않는 짧은 기간 동안 사전예약 판매 대수가 320여대를 돌파하며 국내 수입 상용차 업계의 선두로서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