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향적인 조직문화 발전 추진키로
‘고객감동, 인간존중, 정도경영’의 사훈을 바탕으로 ‘고객을 선도하는 초일류 물류기업’이라는 미션과 ‘新 고객가치 창출’이라는 비전으로 삼고 있는 명일은 3회 연속으로 우수화물운수사업자(SQ) ‘AA’ 인증을, 도로운송 물류전문기업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명일은 주력사업인 가전제품 설치물류 서비스에 있어 제품의 배달과 설치과정 중의 고객접점 관리가 물류서비스 추진전략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판단하고, 201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제도를 도입했다.또한 설치물류에서 고객접점을 책임지는 설치기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격제도, 설치 및 CS 교육 프로그램, 사례별 고객응대 매뉴얼, 자가진단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VOC 모니터링 등 고객 참여 활동을 시행하여 생활제안 서비스 개발, 고객불만 사전예방 및 자율처리, 설치품질 및 유통불량 개선 등 소비자 중심의 물류 서비스 향상 활동을 정착하는데 힘써왔다.
명일은 접점고객에게 제품의 배송과 설치가 접목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고객지향적인 조직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기존 사업을 분석하여 고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화하는 등의 사업역량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물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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