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해외 역(逆)직구의 빠른 대응과 해외시장 개척 주도

현대로지스틱스(대표 이재복)가 택배서비스와 연계를 통해서 국내에서 해외로 발송하는 국제특송 서비스를 30일부터 전격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제특송을 통해 해외로 물품을 보내려는 고객들은 현대택배 콜센터(1588-2121)나 전국 택배 지점 또는 1,000여 대리점을 통해서 세계 220개국으로 해외 발송이 가능하게 됐다.

현대로지스틱스는 고객들의 발송 편의를 위해 작성이 번거로운 항공영어송장을 국문으로 작성하면 현대로지스틱스에서 영문으로 작성을 대행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약8개월에 걸쳐 개발한 특송수출서비스 IT시스템을 통해, 현대로지스틱스는 주문 접수에서부터 배송 완료시까지 모든 단계에서 SMS와 E-mail을 통해 화물 추적 현황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로써 현대로지스틱스는 기존 국제특송 수입서비스(인바운드)에 이어 B2C와 C2C화물을 국내에서 실어나르는 수출서비스(아웃바운드)까지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특송 강자로서의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이재복 현대로지스틱스 대표는 “소비자들은 현대로지스틱스를 통해 더욱 신뢰도 높은 특송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이라며 “글로벌기업들과 동등한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국제특송시장에서 신성장동력을 마련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 특송 수출 시장규모는 2013년 기준 8,000억이며 올해는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시장의 국경붕괴로 해외 역(逆)직구족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 중국으로의 특송 성장률이 년 평균 30%이상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어 블루오션 시장으로 각광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