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위기 극복을 위한 역량 강화키로 합의

한국선주협회는 16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외항해운기업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의결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이윤재 회장은 개회사를 “장기간 이어진 해운불황을 잘 참고 견디어 주신 대표 여러분들께 위로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선주협회 회장으로서 우리 협회 추진 사업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정기총회에서 해운산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영구채 조기발행과 P-CBO 참여 확대, 해운보증기금 설립 등 해운 금융여건 개선에 주력하고, 톤세제 지속시행, 3자물류 활성화 등 해운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키로 했다.

또한 해양대 정원 확대와 해기사 대체복무제도 유지 등 해기인력의 안정적인 공급에 힘쓰고, 기후변화와 해양환경, 해사안전 등 각종 국제해사규제의 합리적 도입을 위해 국제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해외주재 우리기업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해운산업의 활동범위 확대와 질적성장도 도모키로 했다.
 
이날 정기총회에 앞서 개최된 정기이사회에서는 외항해운 영업활동을 중단한 대양상선, 범영해운, 우민해운, 인성실업, 제이에이치쉬핑, 진양해운, 창성해운, 코스모스쉽핑, 티피씨코리아, 포세이돈용선, 한일해운 등 11개 회원사의 협회퇴회를 승인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