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종합연수원 ‘블룸비스타’ 개원식서 밝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새로운 10년을 위한 ‘제2기 신경영’을 선언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24일 그룹 종합연수원 ‘블룸비스타’ 개원식에 참석해 “명실상부한 인재양성의 메카가 될 연수원 개원을 계기로 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자”며 ‘제2기 신경영’을 선언했다.

현 회장은 “선대회장님들로부터 이어받은 현대정신과 ‘인재경영, 창의경영, 행복경영, 신뢰경영’이라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임직원 모두의 꿈과 공유해야 할 가치, 실천해야 할 역량을 담은 ‘현대WAY’를 정립할 것”이라며, “그룹의 비전을 새롭게 하고 사업포트폴리오를 미래적 시각에서 재편하는 한편, 글로벌전략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10년 제2기 신경영’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그룹은 이번 현 회장의 ‘제2기 신경영’ 선포에 따라 앞으로 이를 위한 구체적인 내용과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그룹은 이날 경기도 양평에 종합연수원 ‘블룸비스타(BloomVista)’를 개원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현정은 회장은 “블룸비스타는 첨단 교육시설을 갖춘 종합연수원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호텔을 결합한 국내 최초의 복합시설”이라며, “그룹의 차세대리더와 글로벌 인재 등 최고의 인력을 양성하는 요람이자 테마와 커뮤니티, 힐링 중심의 여가문화를 창출하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원 행사에는 현정은 회장과 현대상선 유창근 사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사장단과 이인제 새누리당 의원,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 이승훈 녹색성장위원장,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김선교 양평군수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그룹 ‘볼룸비스타’
경기도 양평에 1만 5천평 규모…연수와 휴양을 결합한 호텔형 연수원

남한강변에 위치한 블룸비스타는 활력과 에너지의 만개를 상징하는 ‘Bloom’과, 좋은 전망의 ‘View’, 미래를 향한 Vision을 뜻하는 ‘Vista’의 합성어로 ‘생기를 되찾고, 새로운 비전을 발견하는 아름다운 터’란 의미를 담고 있다.

연면적 약 5만m2(1만 5천평)의 대지에 총 4개동으로 지하 2층, 지상 15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교육연수와 관광, 휴양시설을 갖춘 호텔형 연수원이다. 2개동은 연수 시설로 사용되고 나머지 2개동은 호텔 객실로 구성됐다.

연수시설은 최대 2천여 명이 동시에 교육받을 수 있는 대규모 강의장과 무선 인터넷망, 화상 강의시스템, 연회장, 헬스클럽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모든 강의장과 연회장에는 터치스크린 전자교탁과 180인치 멀티비전, 전자칠판 등 첨단 교육장비를 설치했다.

현대그룹은 이 시설을 통해 임직원들의 연수 및 각종 교육의 장으로 우선 이용하고 외부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게도 대관하는 등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호텔시설은 최대 792명을 수용 가능한 7개 타입, 292실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9홀 골프 퍼팅장과 클라이밍장, 풋살경기장, 배드민턴장, 족구장, 사우나, 휘트니스 클럽, 바비큐장, 산책로 등의 시설이 구비되어있다. 특히 일반 관광객도 이용할 수 있어 양평지역의 대표적인 숙박지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현대그룹 측은 “블룸비스타는 첨단 교육 시설과 최상의 휴식 공간을 결합한 교육 연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며,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최상의 서비스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