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5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지급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운영하는 해외배송 플랫폼 ‘eHanEx’(www.ehanex.com)는 한진의 글로벌 물류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국내외 쇼핑몰의 구매대행과 해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eHanEx’는 교민이나 유학생들이 해외구매수요가 많은 국내 상품들을 보다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특화한 신개념 해외배송 플랫폼이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업체들에게는 해외 판로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용방법은 구입을 원하는 상품 정보와 온라인 쇼핑몰 주소, 배송지 등을 ‘이하넥스’에서 입력하면 한진에서 구매대행과 통관, 해외배송 등 원클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HanEx’는 국내 물류센터 입고일로부터 빠르면 아시아지역은 3일, 미주 3~4일, 기타 지역은 5일 이내 상품 배송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eHanEx’는 미국 쇼핑몰을 이용하는 국내 고객의 편의를 위해 구매대행 및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해외쇼핑몰을 직접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 해외쇼핑몰의 경우 한국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지원이 되지 않고 있으며 추가 인증 절차 등 구매절차도 까다롭고 인지도 낮은 쇼핑몰 이용 시 불안한 해외배송, 정보 노출의 우려도 있다.
 
한진 ‘eHanEx’ 서비스는 구매를 원하는 미국 쇼핑몰과 상품정보, 배송지 입력만으로 편안하게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실시간 상품경로 추적이 가능하며 미국 현지에서도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신뢰를 더해 주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소비 트랜드의 다변화로 쇼핑에도 국경이 사라지도 있다”며 “한진은 안정적인 물류서비스를 기반으로 해외 배송 플랫폼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이끌며 고객편의를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HanEx’는 연말을 맞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규 회원으로 가입한 국내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20일까지 매일 선착순 5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