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 극대화 할 것

택배업계가 고객만족 강화를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CJ GLS(대표이사 이재국, www.cjgls.co.kr)는 올해 들어 다양한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3월 시작한 홈쇼핑 당일배송서비스는 매일 오전 6시부터 9시 사이에 CJ오쇼핑에서 주문한 고객의 상품을 당일 내에 배송하는 서비스다. 서울과 경기도 대부분 지역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올 초부터 대도시 지역에서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상품을 받기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휴일 배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4월부터는 귀금속 등 고가 상품에 대해 전용 박스 포장과 차량 구분 적재, 별도 분류 라인 설치 등 별도의 프로세스로 배송해 분실이나 파손 가능성을 없앤 고가품 택배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안전하고 정확한 배송을 원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매우 호응이 높다.

회사 측은 이러한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분류와 배송에 별도의 과정이 추가되는 만큼 배송원가는 높지만,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고객만족도는 높다고 전했다.

CJ GLS 이재국 대표이사는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고객 니즈도 다양해졌고 택배 서비스 역시 차별화가 필요해졌다”라고 말하며 “배송 시간과 장소, 안전성, 고객 응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