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5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택배 부분 1위 달성

고객 중심 혁신 통해 택배 문화 선도

2025-11-12     석한글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지난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택배 부문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힌 가운데,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 (사진 왼쪽)가 수상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택배 부문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대표 서비스 품질 평가 지수로, 업종별 정확성·전문성·친절성·이용 편리성·사회적 가치 등 다양한 항목을 매년 조사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업계 최초 AI 콘택트센터(AICC) 운영, 1대1 채팅 상담, 고객이 원하는 일자와 시간에 배송하는 ‘약속배송’ 서비스, 운송장 없는 택배 등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높이 평가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택배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 고객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023년 업계 유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지난해 국토교통부 주관 택배·소포 서비스 평가 A등급,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불만해결 우수사업자’ 선정 등 고객 서비스 혁신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