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핸즈, 신규 풀필먼트센터 ‘용인 비엠센터’ 오픈…'고객사 확대 대응'
수도권 1일 2회 집배송 및 전국 당일 배송 가능…내년 상반기 신규 풀필먼트센터 확장 예정
2025-11-12 석한글 기자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를 운영하는 두핸즈는 경기도 용인에 신규 풀필먼트센터 ‘용인 비엠(BM)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 오픈으로 급증하는 물동량과 고객사 확대에 대한 빠른 대응이 기대된다.
신규 개소한 용인 비엠센터는 약 2,400평 규모로, 수도권 지역의 하루 2회 집배송은 물론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국내 유망 브랜드 다수가 이미 입점했으며, 두핸즈는 이번 센터 확보로 냉장·냉동 센터를 포함해 총 14개, 약 3만 평 규모의 풀필먼트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한편, 품고의 올해 3분기 누적 물동량은 전년 대비 56% 증가, 신규 고객사 수도 59% 늘어났다. 이에 2026년 상반기 중 신규 대형 센터를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품고는 당일 출고율 99.9%를 유지하며 기존 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커머스 특화 서비스 확산과 국내외 물류 통합 관리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한 용인 비엠센터 역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빠르게 입점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더 많은 브랜드가 품고의 인프라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