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성장하는 국제 특성 서비스 위한 투자
화물기 현대화 통해 탄소 배출량 저감 등 ‘2025 전략’에 기여

DHL 익스프레스가 국제 특송 시장 내 고객 수요 충족을 위해 화물기 구매에 나선다.

DHL 익스프레스가 신형 보잉777 화물기 8대를 추가 발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대륙 간 항공 네트워크 강화의 일환이며 발주한 화물기는 2022년부터 인도될 예정이다.

존 피어슨 DHL 익스프레스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현재 세계적인 보건 위기 상황으로 생활의 여러 영역이 중단되었지만 세계 무역은 중단되지 않았다”며 “특히 가속화된 세계화, 디지털화와 함께 최근 성수기 시즌 전례 없는 고객 수요로 DHL의 지난 4분기 전 세계 전자상거래 물동량은 40% 이상 폭증했다. 8대의 신형 보잉777 화물기 발주는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전자상거래의 향후 물량 증가에 발 빠르게 대비하기 위해 결정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DHL 익스프레스가 도입할 보잉777 화물기는 듀얼 엔진을 장착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능이 뛰어난 기종이다. 최대 102톤의 화물을 싣고 9,200km 가까이 비행이 가능해 전자상거래 성장 수요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높은 연료 효율로 기존 보잉747-400 화물기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8%가량 저감할 수 있어 DHL의 지속 가능 목표 달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병구 DHL 코리아 대표는 “작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성장에 힘입어 한국 또한 이커머스 물량이 200% 이상 급증했다.. 올해 코로나19 백신 운송을 비롯해 여러 산업의 국제 특송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국내 인천 게이트웨이 시설 확장과 콜드체인 시스템 등 인프라 투자에 앞장서 DHL 코리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