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티엔에스, 하이로지스틱스 등 7개사 인증

제 2차 우수화물운수인증업체가 선정됐다.

국토해양부는 화물운수업의 서비스 향상과 소비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하반기 우수 화물운수업체 인증 심사를 한 결과, (주)유성티엔에스 등 7개사가 인증업체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국토부는 금번 하반기 인증응모에 참여한 15개 업체에 대해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운수 서비스 프로세스,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개 분야 24개 심사항목을 종합평가한 결과, AAA(triple A)등급은 없으며 (주)유성티엔에스, 하이비지니스로지스틱스㈜ 등 2개 업체가 AA (double A) 인증등급을, 삼화운수합자회사, ㈜하나로티앤에스, 한백뉴로텍㈜ 등 5개 업체가 A(single A) 인증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금까지 우수 화물운수업체 인증을 받은 기업은 금년도 상반기에 10개 업체를 포함, 총 17개 업체가 된다.

우수화물운수업체 인증 심사는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 인증대행기관을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하여 産·學·硏의 서비스 및 물류전문가로 인증심사단을 구성(21명), 서류심사, 현장심사 등 2단계의 엄격한 심사로 진행됐으며 심사결과를 대학교수, 연구원 및 업계전문가로 구성(8명)된 인증운영위원회에서 최종 심의하여 확정되었다.

국토부 관계자는 “우수화물운수업체 인증제도는 운수업체의 서비스 수준을 정부에서 평가해 인증함으로써 화주 등 소비자가 운송업체 선정 시 합리적으로 판단을 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하는 제도”라며 “화물운수업계내의 서비스 차별화 경쟁을 유도하여 운송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