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MP 6기생이 지난 3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입학식을 가졌다. GLMP(Global Logistics Management Program)는 지난 2005년 4월부터 한국무역협회와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이 공동 운영하는 물류혁신 최고경영자 과정으로 이날 물류신문사 장대용 사장을 비롯, 50여명의 GLMP 6기생이 단생했다.

인하대학교 이본수 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최고의 경영자 과정인 GLMP 6기 입학을 환영했다.

이부총장은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은 국내 유일의 물류 전문 대학원으로 세계적 전문대학원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히며 “GLMP 6기 입학생들은 물류산업 분야의 지도급 인사 및 오피니언 리더로서 물류 경영의 새로운 시각을 전파할 중추적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6기 여러분이 졸업생이 될 때는 약 300여명의 GLMP 동창의 새 네트웤이 구축될 것”이라면서 “GLMP과정은 전문지식 습득 및 정보 교류, 인적 네트웍 등 모든 면에 있어 최고의 과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무역협회 고광석 전무이사는 “수많은 CEO 과정중 GLMP는 특정 산업 분야의 CEO를 위한 국내 최초의 경영자 과정”이라고 밝히며 “2004년 이후 217명이 수료했는데 그간 건교부로부터 종물업인증을 받은 업체들이 대부분 우리 GLMP 원우기업”이라고 말했다.

신백용 GLMP 총동창회장은 “물류는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기간산업으로 핵심 리더로서 지식을 충전하고 정보 협력 및 네트웍을 구성할 수 있는 GLMP 과정은 각별했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바쁜 업무 속에서 GLMP 강의를 듣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해외 연수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소중한 시간, 유익한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제6기 GLMP과정은 9월 3일 입학실을 시작으로 앞으로 4개월 간 진행된다.
※GLMP 과정 문의; 한국무역협회 GLMP 사무국 주동필 차장 / TEL; 02)6000~5364 / e-mail; leanonme@kita.net
<심은연 기자, eysim@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