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동경 국제포장박람회(Japan-Pack 2007, http://www.japanpack.jp)는 아시아 주요 국가의 포장기자재와 관련공정 및 물류설비, 친환경자재 등을 한 자리에 집약시킨 생산, 포장, 유통에 관한 세계적인 무역전시회 중 하나입니다.

현대 시대는 생산 및 소비의 적정화와 환경보호 문제의 대두, 고령화 사회의 심화 같은 새로운 흐름 속에 삶의 질을 중시하는 풍조가 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식품의 품질, 위생, 안전과 같은 새로운 가치가 대두되면서 신선한 농식품의 공급을 뒷받침하는 높은 수준의 물류서비스가 함께 요구되고 있습니다. ‘2007 동경 국제포장박람회’에서는 이를 위한 업계의 노력이 결집된 신제품, 신기술이 대거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며 약 400여개 업체가 출전해 130,000명의 관람객에게 각종 신제품, 포장장비, 물류기기 등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이에 저희 물류신문사는 동경 국제포장박람회 일정에 맞추어 일본의 뛰어난 우수 신선 물류기업의 저온 물류 현장을 방문함으로써 저온 유통에 관한 인식을 높이고, 각 업계간 물류 정보 공유를 통해 유통업계의 물류 합리화를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시장조사를 통해 저온 식품 유통에 관한 효율화를 높이고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 연수명 : 일본 신선 물류∙유통 BM견학 및 국제 포장전시 참관
◎ 연수일정 : 2007년 10월 16일(화) ~ 10월 20일(토)(4박5일)
◎ 모집인원 : 30人 내외 (선착순 마감)
◎ 모집기간 : 2007년 9월 5일~10월 5일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