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기 GLMP 과정 40명 수료, 전체 수료인원 217명에 달해

전문지식 습득과 정보공유 네트워킹 작업을 마치고 재무장한 우리 물류업계의 리더들이 속속 배출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물류혁신을 선도할 물류업계 리더 양성을 위해 개설된 제5기 GLMP과정 수료식이 11일 개최됐다. 재무장한 물류업계 리더 40명이 또 배출된 것이다.

   
한국무역협회(회장 이희범) 무역아카데미에 따르면, 지난 2005년 4월 개설된 글로벌 물류비즈니스 최고경영자과정(약칭 물류혁신 최고경영자과정; GLMP) 제5기 수료식이 홍승용 인하대학교 총장과 한국무역협회 유창무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11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지하 1층 로즈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무역협회와 인하대는 이번 5기 수료를 통해 지난 2005년 개설 이래 총 217명의 국내 주요 물류업체 대표자 및 임원들을 교육, 배출했다.

무역협회와 인하대는 GLMP를 우리나라 물류업계를 실질적으로 대표하는 국내 최대의 물류CEO 네트워크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무역협회는 이를 위해 국내 물류업계 CEO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졸업원우단체인 GLMP총동창회의 활동을 적극 후원, 물류업계의 의견을 정부에 건의하는 채널을 구축하는 한편 물류CEO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 물류업계 주요 이슈에 대한 토론과 물류혁신 사례발표 등을 진행시킴으로써 GLMP과정을 물류정보 공유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GLMP과정은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 교수진은 물론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분야별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과 주요 물류업체 CEO들을 강사로 초빙, 현장의 생생한 물류트렌드와 물류혁신 전략을 교육하고제조·유통업체의 경우, 물류비 절감방안도 모색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의 수강대상은 제조·무역·유통업체의 물류담당 임원들과  육상, 해상, 항공 물류업체 및 유관기관 대표이사 및 임원, 물류관련 정부부처 고위 공무원, 변호사, 회계사, 관세사, 세무사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GLMP홈페이지(http://glmp.kita.net)를 참조하거나 무역협회 GLMP사무국(☎ 02-6000-5364)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무역협회는 하반기에 수강할 제6기 GLMP과정 원우를 6월 1일부터 29일(금)까지 모집한다. 6기는 오는 9월 3일(월) 개강하여 12월 10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19:00~20:40)과 수요일 아침(07:20~08:50) 2회씩 수업을 진행한다. 물론 수업전 석식과 조식이 제공된다.
<김성우 기자, soungwoo@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