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 Club 회의와 World Shipping Council 이사회 참석

한진해운(www.hanjin.com) 박정원 사장이 서남아시아 주요지역 현장 경영 및 BOX Club(세계 컨테이너선사 최고경영자 모임) 회의와 WSC(세계 선사협의회, World Shipping Council) 이사회 참석을 위해 출국 한다.

박 사장은, 8일부터 15일까지(7박8일)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현장을 방문 주요 화주, 항만 관계자 등과 면담할 계획이며, 각 지역별 경제동향 및 물류의 흐름 등 시장 점검과 현지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13, 14 양일간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Box Club 회의와 WSC 이사회에 참석 주요 해운 현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Box Club은 국적과 항로를 초월한 전세계 주요 정기선 운항선사의 최고 경영자(CEO)모임으로, 한진해운을 비롯 덴마크의 MAERSK, 스위스 MSC, 대만의 EVERGREEN, 일본의 NYK 등 20 여 개의 세계 유수 선사들이 가입해 있다.

WSC는 전 세계 해운 물동량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시장에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기 해운선사들의 정책 협의 기구로,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을 포함 덴마크 MAERSK, 스위스 MSC, 대만 EVERGREEN, 프랑스 CMA-CGM, 일본 NYK, 중국 COSCO 등 전세계 30여 개 주요 해운 정기선사들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이번 Box Club 회의에서는 ‘해운산업의 글로벌홍보 강화’와 ‘유럽지역의 물류 기간시설 개선 방안’등에 대해서 협의할 계획이다.

또한, WSC 이사회에서는 ‘선박대기오염 규제에 대한 미국 법률 동향’에 대해서 회원사간 이해를 높이고, ‘미국 롱비치/로스앤젤레스 지역의 물류 시설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에 대해, 한진해운 관계자는 “평소 현장 경영을 중시해온 박사장은 회의참석 전에 신흥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서남아시아 주요 지역을 방문,?현지 영업활동 강화와 고객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지 항만시설을 시찰하고 항만 관계자들과도 면담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운경력 35년의 국제해운영업 전문가인 박정원 사장은 2005년에 WSC 이사로 선임된 이래로 활발한 국제 활동을 통해 세계 해운 업계에서 국내 해운 선사의 지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펼치는 한편, 지속적인 해외 현장 점소 및 고객 방문 등 글로벌 현장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