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hmm21.com)이 임원 및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강의를 매월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현대상선은 지난 13일 ‘주식회사 장성군’의 저자인 양병무 인간개발원 원장을 본사로 초대해‘혁신 리더십’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의를 실시했다. <사진>

‘주식회사 장성군’은 공무원 조직의 교육과 제도 혁신을 통해 56개의 우량기업을 유치한 전남 장성군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이 날 강의 역시 조직 발전에 바람직한 영향을 주는 ‘혁신’을 주제로 조직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의 중요성과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관리자의 열정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현대상선은 이같은 리더십 강좌를 지난 6월부터 매월 초 부서장들이 모여 진행하는 월례회의 때 실시해왔다. 지금까지‘칭기스칸에서 배우는 CEO 경영전략’, ‘손자병법과 21세기 리더십’‘골프 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최고 강사들을 초빙해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상선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리더쉽 강좌를 진행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강의는 임원 및 부서장급 외에도 폭넓게 직원들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