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천후 물류거점 통한 통합 물류서비스 구축

국내 물류시장에서 안정적인 물류거점을 확보하고, 3P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덕평물류(대표: 최종록)는 수출입화물의 수입통관에서 운송, 보관, 영업용 장치장 운영 등의 종합물류서비스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하고 있는 중견 물류업체이다.
(주)덕평물류는 지난 92년 9월 (주)장릉산업 법인으로 출발해 이후 97년 4월 제2물류센터를 준공하고, 99년 2월 (주)덕평물류로 상호를 변경, 2000년 자회사인 (주)DPL을 설립하면서 제 3물류센터를 완공, 보관면적만 2만평을 상회하는 전천후 거점시설을 기반으로 해 전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덕평물류는 물류의 전체적인 흐름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종합시설(일반, 보세, 고온, 저온, 위험물, 화공약품 창고)을 완비하는 등 단순시설뿐만 아니라 ONE STOP SERVICE 개념의 보세운송, 통관, 보관, 재고관리, 배송, 유통가공 등 물류전반에 필요한 제반 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편 덕평물류는 국내 3PL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계 고객사가 대부분이어서 글로벌 서비스 기준을 갖추고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덕평물류는 기존 단순 보관 거점 물류업체에서 일찌감치 탈피, 국내에서는 유일한 보관 물류서비스에서 최종 소비자에 이르는 3PL 서비스 체제를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덕평물류의 3PL개요] 덕평물류의 경우 국내 산업이 빠르게 첨단화 되면서 그 주변에 부수적으로 단순보관 물류서비스를 과감히 탈피해 일찍부터 거점부분에 대한 고도화와 디지털화를 선도해 왔다. (주)덕평물류는 1997년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으로 확장 이전하면서부터 첨단 물류창고운영 프로그램인 ALIS(Advanced Logistic Information System)를 구축 해 물류창고 IT 첨단화를 이루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제3자 물류서비스 회사이다.
이미 1992년에 창고업을 시작해 현재에 이르기 까지 약 60여개 업체의 토탈 물류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경험을 갖고 있으며, 현재는 일본의 대표 화장품회사인 시세이도를 포함, 약 20여개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초기 Nike Korea의 스포츠 의류, Becton Dickinson의 의료기기, Ashland Korea의 반도체 관련 화학물품, Dinoville의 자동차 관련 캐랙터 상품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계 기업고객에 대한 물류 노하우를 축척해 왔으며, 단순 보관의 기존 창고 개념에서 탈피해 물류의 전체적인 흐름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종합시설을 완비 하고 원스톱 물류서비스 개념을 도입하는 서비스 개선노력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는 마스터푸드(스니커즈-식품류), JTI(담배), 맨담코리아, 시세이도(화장품), 바이엘(의약품) 등의 고객사에 대해 수입통관에서부터 보관 및 재고관리, 기타 재포장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덕평물류의 3PL서비스 특징은 서울 경기 지역에서 약 60km에 위치 해 있는 대단위 최적화된 거점을 기반으로 운송 및 통관 등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접목해 끊어짐 없는 서비스 FLOW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 요구에 곧바로 응대할 수 있는 민첩성 또한 서비스 강점이라 하겠다.

[덕평물류의 3PL 전략] (주)덕평물류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기업목표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최첨단 거점을 기반으로 하는 종합적인 제3자 물류사업자"이다. 이를 위해 (주)덕평물류는 현재 구비하고 있는 물류센터를 상품의 단순보관의 창고 개념에서 탈피, 생산공장에서 최종 화주인도에 이르기까지 기존 기업이 수행하는 물류 전 과정을 (주)덕평물류가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3PL개념을 표방한다.
이밖에 보세업무, 통관, 검사대행, 보수작업(재포장 및 LABEL 부착 등)을 할 수 있도록 모든 물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창고와 도요다 지게차와 레이몬드 장비의 판매 및 임대등 사업도 별도로 진행하는 등 거점뿐만 아니라 물류장비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에도 나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