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전구매 고객에 안전헬멧 무료 증정

품질, 안전, 환경에 대한 배려를 핵심가치로 하는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업체 볼보건설기계(대표이사 에릭 닐슨)는 공사현장에서 굴삭기 운전자들의 안전성과 작업 효율 향상을 위해 2006년 7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볼보 안전헬멧’을 증정한다.

볼보건설기계의 이번 행사는 볼보그룹이 올해를 안전의 해로 정해 실시하고 있는 ‘안전 챌린지 2006 (Safety Challenge 2006)’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간 내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안전헬멧과 함께 공사장 안전을 위한 설명CD가 함께 지급된다.

‘볼보 안전헬멧’은 착용자에게 편안함과 안전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외부 충격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자의 머리끝과 헬멧 사이가 4cm나 떨어져 있으면서도, 뒷부분 밴드를 목 아래 부분에 위치시킴으로써 헬멧이 머리에 벗겨지는 일이 없도록 하였다. 또한, 무게가 365g밖에 되지 않아 하루 종일 착용하고 있어도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으며, 보안경을 헬멧 아랫부분에 부착함으로써 단기 작업 시에는 따로 보안경을 착용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에릭 닐슨 볼보건설기계 대표이사는 이에 대해 “‘안전’은 볼보그룹의 세가지 핵심 가치인 ‘품질, 안전, 환경’ 중 하나로, 건설현장에서 고객들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안전헬멧을 도입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볼보건설기계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좀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