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로 선진해운항공 등 7개업체 합동 인증 수여식

   
종합물류기업인 글로비스㈜(www.glovis.net)의 협력사 ISO 인증 지원사업이 결실을 맺었다.
글로비스는 지난달 29일 원효로 본사에서 선진해운항공, 매스타종합운송 등 7개 협력업체의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합동 인증 수여식을 개최하였다고 최근 밝혔다.

글로비스는 “글로벌 물류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협력사들이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국제적인 ISO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대고객 서비스의 표준화된 시스템을 적용하게 되었다”고 의미 부여했다.

이번 ISO 품질인증 지원은 글로비스를 중심으로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중소 운송업체들 중 품질 경영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업체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번 협력업체들의 인증취득은 대·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실질적인 지원이라 평가된다.

또한 이번 ISO 품질인증으로 글로비스와 협력사간의 효과적인 협업체제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되며 품질경영체제를 통한 물류서비스 경쟁력 강화가 예상된다.

이날 글로비스 홍진기 전무는 인사말에서 “이제 글로비스와 협력사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이라면서, “이번 합동인증에는 글로비스와 협력사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1차 합동 인증기업으로는 선진해운항공, 매스타종합운송, 지오로지스틱스, 현대상운, 공성운수, 도명특송, 국보운수 등 7개 업체.

글로비스는 지속적인 협력사 지원을 통해 운송, 보관, 포장, 집화, 상하역, 검사, 선적, 양하 등 물류서비스 전 분야 협력사를 대상으로 ISO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우 기자, soungwoo@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