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고객 1회 이용 시 마다 100 포인트 적립 해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고객 택배 20% 할인 혜택 줘

   
한진택배(대표 이원영, www.hanjin.co.kr)가 개인 고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OK캐쉬백 쿠폰 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개별 고객 쟁탈전에 불씨를 붙였다.
(주)한진은 (주)SK와 서비스를 제휴하고, 21일부터 캐시백 포인 적립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진택배 이용 고객들은 운송장에 인쇄된 'OK캐쉬백 쿠폰'을 취급점에 제출하면 박스 1건당 10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게 돼 2~30대 개별 고객 층의 한진택배 선호도를 높일 전망이다.
특히, 한진은 오는 7월 16일까지 3개월 간 OK캐시백 포인트 적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월 10,000 포인트에서 300,000 포인트까지 총 16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한진몰(고향맛편) 상품권도 지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한진 관계자는 "OK캐시백 일반 쿠폰 회수율이 3~7%로 일반 소비자 100명 중 3~7명의 신규 택배고객을 창출해 낼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 고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업 고객 대 개인 고객의 비율을 7대3 비중으로 끌어 올릴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진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택배 이용 시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 모기업과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향후 시장 선점의 중요한 열쇠를 쥐고 있는 개인고객 유치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여 업계의 대응이 주목된다.

손정우 기자, jwson@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