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고객 1회 이용 시 마다 100 포인트 적립 해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고객 택배 20% 할인 혜택 줘
(주)한진은 (주)SK와 서비스를 제휴하고, 21일부터 캐시백 포인 적립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진택배 이용 고객들은 운송장에 인쇄된 'OK캐쉬백 쿠폰'을 취급점에 제출하면 박스 1건당 10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게 돼 2~30대 개별 고객 층의 한진택배 선호도를 높일 전망이다.
특히, 한진은 오는 7월 16일까지 3개월 간 OK캐시백 포인트 적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월 10,000 포인트에서 300,000 포인트까지 총 16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한진몰(고향맛편) 상품권도 지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한진 관계자는 "OK캐시백 일반 쿠폰 회수율이 3~7%로 일반 소비자 100명 중 3~7명의 신규 택배고객을 창출해 낼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 고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업 고객 대 개인 고객의 비율을 7대3 비중으로 끌어 올릴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진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택배 이용 시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 모기업과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향후 시장 선점의 중요한 열쇠를 쥐고 있는 개인고객 유치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여 업계의 대응이 주목된다.
손정우 기자, jwson@klnews.co.kr
손정우 기자
jwson@k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