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물류분야에서 박사(경영학) 학위를 받은 물류 개척자 윤문교 순천향 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의 <물류총론> 개정 3판이 나왔다.
물류관리, 화물운송, 보관하역 등 물류 주요기능메 대한 요점정리와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엮은 이 책은 저자가 캐나다 UBC대학교의 객원교수로 있는 동안 선진 외국의 최신이론과 자료를 수집하여 미진한 이론적 부분을 보완함으로써 교재로서의 완결성을 극대화시킨 물류지침서이다.
물류기술은 빠르게 진화한다. 이 책은 물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추어 그 변화기법 등을 소개하는 한편 각 장마다 관련된 사례연구와 응용연구과제를 삽입,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하는 저자의 배려가 곳곳에 묻어나는 책이다.
이 책은 물류의 초심자는 물론 대학(원)생과 현장 물류실무자들이 광범위한 물류이론과 실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물류지침서 역할이 되도록 집필되었다. 또 사례연구는 대학(원)생과 기업의 물류담당자들이 교육용으로, 분임토의 과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는 점이 주목된다.
총 3편, 12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특히 국가공인 물류관리사 시험과목인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보관하역론 등을 순서대로 요점 정리함으로써 물류관리사 수험준비서로서의 가치도 높이고 있다.

*저자 : 윤문규
*발행처 : 도서출판 범한
*발행 : 2006년 2월 28일 개정 3판
*크기 : 495페이지
*가격 : 22,000원
*구매문의 : (02)2278-6195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