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

경제 5단체가 공동으로 선정하는 “제2회 투명경영대상” 우수상 수상
지속적인 투명경영으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

한진해운(대표 박정원/www.hanjin.com)이 지난 8일 한국경영자총협회,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등 경제 5단체가 주관한 ‘제2회 투명경영대상’ 우수상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투명경영대상’은 경영의 투명성이 이루어지고, 노사관계의 안정과 사회적 책임, 환경경영을 기하면서 성장 발전하는 기업에게 경제5단체가 공동으로 수상하는 상으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를 지닌 경영대상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수상은 ▷경영투명성 ▷노사관계 ▷사회 공헌성 ▷환경 친화성 등 4개의 영역에서 교수, 변호사, 회계사, 환경관련 위원 등 전문가들의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 등을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8일 (수) 조선호텔에서 거행된 시상식에 참석한 박정원 사장은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해운업종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국내 해운기업들의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추구하고 있음을 널리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지속적인 투명경영으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종합물류기업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진해운은 올해 1월 증권선물거래소 ‘상장 50주년 기업 공로패’, 2005년에 한국경제신문 ‘2005년 대한민국 가치창조기업 대상’, 미 포브스지 ‘아시아 50대 우량기업’선정, 동아일보 ‘2020년 한국을 선진국으로 이끌 초일류 기업 후보’ 선정, 한국 능률협회로부터 존경 받는 기업 수상운송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글로벌 해운 기업으로써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한편, 다른 수상 기업으로는 대상에 포스코, 우수상에 동부화재, 한국서부발전 등이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