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06 오필승 코리아 캠페인’

6월에 열리는 독일 월드컵을 앞두고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이 월드컵 마케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우리홈쇼핑은2006 독일 월드컵의 성공과 소외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과 함께 ‘2006 오필승 코리아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것을 시발로 TV 홈쇼핑 채널과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을 통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 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2006 오필승코리아 캠페인’은 지난해 9월 우리홈쇼핑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한 오필승코리아 기금 5억원을 활용해 전개되며, 우리홈쇼핑은 이 캠페인 일환으로 1월중 소외 장애 아동 청소년 30명을 비롯한 총 40명의 ‘오필승 코리아 원정대’를 구성해 독일 월드컵의 한국 경기 응원에 나서며, KBS와 공동으로 월드컵 공익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먼저 우리홈쇼핑은 1월 12일부터 25일까지 30명의 소외 장애 아동 청소년들을 도와 2006 독일 월드컵 한국 경기 응원에 나설 일반인 서포터즈를 선발하는 ‘2006 오필승코리아 원정대 서포터즈 선발 대잔캄를 실시한다.

오필승코리아 원정대 서포터즈는 오필승 코리아 원정대의 일원으로 12박14일 동안 독일 월드컵을 참관하며, 몸이 불편한 장애 청소년들의 도우미 역할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독일 월드컵 본선 1차전 3회 경기를 붉은 악마, 재독 교포 등과 함께 응원하는 기회 이외에도 다양한 독일 문화 체험 여행을 하게 된다.

이번 서포터즈 선발 행사에는 우리홈쇼핑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는데, 1월 25일까지 우리닷컴(www.woori.com)이나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www.beautifulfund.org)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신청 접수하면 된다. 1차 추첨 결과는 2월 1일 발표되고 최종 대상자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2월 6일 확정, 우리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과 개인 연락을 통해 공고된다.

한편, 우리홈쇼핑은 KBS와 함께 1월말부터 7월초까지 월드컵 공익 캠페인을 전개한다. 우리홈쇼핑과 아름다운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하고 KBS가 제작한 40초짜리 월드컵 공익 광고 캠페인은 미래 축구선수가 되려는 꿈을 가진 소외 축구 꿈나무들과 장애아들에게 희망을 주고, 그들과 온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한국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내용으로 총 2편이 제작돼 7월초까지 방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홈쇼핑은 이미 지난해8월 KBS와 월드컵 경기 중계 공식 협찬 계약을 체결, 올해 7월말까지 1년 동안 KBS가 중계하는 모든 국가대표 선수 출전 경기를 후원키로 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한국팀의 승리를 위한 붐 조성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우리홈쇼핑은 독일 월드컵 이슈를 활용한 이러한 공익성 있는 오필승코리아 캠페인 전개와 병행해 차별화된 월드컵 관련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대대적인 광고에도 나서는 등 적극적인 월드컵 마케팅 활동으로 단기적인 매출 증대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