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택배, 인터넷시대와 선(禪)적 의미 내포

KGB브랜드 법적분쟁 벗어나 새 출발 선언  


KGB특급택배(대표 이미라)가 KGB브랜드를 포기하고 사명을 바꿔 새로운 도약을 선언해 주목된다.

   
▲ ※로고의 의미 :
e 인터넷시대에에 끝없는 발전하는 이젠인들의 기상을 표현하고자 e 자의 끝이 하늘을 향하고 있다.

zen 바람을 가르며 질주하는 이젠인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새롭게 출범하는 브랜드 명은 이젠택배(ezen택배: 대표 김영중). 2005년 11월 1일 새로 출범하는 이젠택배는 기존 KGB특급택배 본부장으로 일했던 30대 중반의 김영중 대표가 맡게 됐다.
김영중 대표이사는 지난 8년여간 지금은 로젠택배로 바뀐 KGB택배의 안양터미널을 오픈시켰으며, 옐로우 캡 택배 초창기에도 옥천터미널 아웃소싱을 맡아 물류터미널 운영업무를 쌓아왔던 택배시장에서 잔뼈가 굵어온 인물이다. 또한 신임 김영중 대표는 KGB특급택배 설립 당시 총괄 본부장 직을 맡아 1년 여간 전체 네트워크 마련을 위해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오늘의 KGB특급택배를 출범 시킨 택배시장의 기린아로 알려져 있다.

한편 KGB특급택배가 전격적인 상호변경 배경에는 기존 KGB특급택배의 설립 때 발기인이였던 현 KGB주식회사의 P회장과의 상표권사용 문제로 양측이 법적분쟁에 휘말리면서 KGB특급택배의 전체 조직체계 동요를 미연에 방지하기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관계자는 “법률적으로 1심 상표권 관련 소송(사건번호 2005가합 902외 2건)에서 KGB특급택배가 패소함에 따라 즉시 항소는 했으나 항소 기간이 짧게는 6개월에서 8개월 정도가 소요됨으로써 이 기간 동안 KGB상표 사용에 따른 분쟁이 향후 회사 발전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 할 수 있어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젠택배는 이번 상호변경으로 기존 KGB브랜드를 벗어나 상호로 인해 현 KGB택배와의 대결구도를 탈피해 시장의 정도를 걷는 택배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젠택배의 의미

 이젠택배의 영문표기는 ezen택배로 e는「전자의;인터넷의」의 뜻으로 쓰이는 접두사이며, zen은 명상, 구도, 선(禪)으로 표현되는 동양의 정신세계를 뜻하는 '정지한 상태, 조용하다, 편안하다, 고요하다' 느낌의 총체적인 동양의 이미지를 갖으며, '우주의 본질에서 진리를 찾는 것' 또는 '마음을 한 곳에 모아 고요히 생각하는 일' 등의 참선을 의미한다.
특히 '이젠'의 경우 한글 및 영문 두가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데, '이젠' 은  순수한 우리말로 이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물류사업이 공공적인 성격을 띄고 있는 택배서비스의 발전을 위하여 이젠 우리 이젠 택배인들의 노력과 자부심을 고양시키고 이젠, 우리 이젠인들 모두가 나부터 새로운 참선하는 마음으로 택배발전에 초석이 될 것을 다짐하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갖고 있다.
또한 'ezen' 은 순수한 우리말 이젠의 영문표기 인 동시에 어렵고 힘든 직업이지만 인터넷시대에서 꼭 필요한 공공 서비스인 택배사업을 선한 마음으로 열심히 하자는 뜻의 영어단어 합성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