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에 성공적 ERP 구축, 운영 사례 및 최상의 IT투자 방법론 제시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14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05 SAP SMB 솔루션 페어 (Solution Fair)’를 개최하고, SAP의 SMB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비롯하여 국내 우수 중견/중소기업의 성공적인 SAP솔루션 구축 및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중견/중소기업 고객, 잠재고객, 파트너사 관계자 등 약 900 여명이 참석하여 SAP ERP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IBM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2005 SMB솔루션 페어는 ERP시스템 구축을 고려하고 있는 중견/중소기업에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장 효율적인 투자방법과 운영론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세션에 앞서 SAP박범순 팀장은 중견/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및 성장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국내 대표 중견기업 휴맥스의 박인철 상무는 자사의 제2의 도약을 성공적으로 지원한 효율적인 경영정보구축, 관리회계고도화, 재고관리 최적화 등 세 가지 성공 모델을 참석한 중소기업들과 공유했다.

이어 성장을 위한 통찰력, 효율성 증대, 협업강화 등 세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된 본 세션에서 SAP코리아는 소규모 독립법인, 지사, 공장의 통합 도입사례와 산업별 특화 솔루션 적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배가한 구체적인 사례를 비롯하여 대내, 대외 협력 강화를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또한, mySAP올인원 (mySAP All-in-One)과 SAP 비즈니스원 (SAP Business One)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실제 구축 사례 (서린바이오사이언스, 광원텍, 새롬전자, LS전선, 조선선재, 송원산업, 대상사료, 대상식품, 이앤텍)를 공유, 중견/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국내 기업들도 세계 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추고 글로벌 선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맞는 IT환경을 갖출 필요가 있다”며 “이번 2005 SAP SMB 솔루션 페어가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IT투자를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SAP코리아는 국내 파트너사와 함께 앞으로도 국내 중견/중소기업이 ERP를 통한 경영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하여 향후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SAP코리아는 SAP SMB Info 사이트(www.sapsmb.co.kr)을 통해 행사 당일 발표 자료와 동영상 강의 파일, 국내 우수 중견/중소기업들의 ERP구축 및 운영사례를 동영상으로 재현한 파일 등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행사 관련 문의는 전화 515-3404/이메일 smbinfo@sapsmb.co.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