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히다치제작소

(株)히다치제작소는 세계 최초로 옥내외 복수의 위치를 검지하는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는 '옥내외 시뮬리스 위치정보시스템'을 개발했다.
시스템은 무선LANS 위치검지 시스템인 '히다치 Air LocationTM'으로 측정위치의 결과만이 아니라 옥외 GPS나 옥내용 고정밀 초음파, 무선 LAN 등 다른 방식의 측정위치 결과, RFID에 의한 접속결과 등, 옥내외에 검지가 가능한 7종류의 위치검색 시스템의 측정 결과를 통합하여 표시할 수 있는 위치정보 멀티뷰 기능과, 측정위치영역이나 측정위치의 환경 및 단말기의 종류를 가리지 않고 최적의 방식을 선택하여 전환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8년까지 위치정보시스템 시장은 일본 전체 5000억 엔, 세계적으로는 4조엔 규모로 예상하고 있어서 옥내와 옥외가 거의 같은 비율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옥외는 카네비게이션이나 휴대전화를 사용한 위치정보 서비스가, 옥내에서는 종업원의 상황파악, 작업원 관리 및 공정관리 등이 급속하게 신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어린이 등하교 시에 안전확보를 위한 상황파악과 2007년도에 개시될 예정인 휴대전화로의 긴급위치통지 등도 옥외뿐만 아니라 빌딩이나 지하도에서도 위치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옥내외 시뮬리스 위치정보시스템'은 지금까지 제공해 온 옥내 중심의 시장을 대상으로 무선LAN활용 위치검지시스템 '히다치 Air LocationTM'과 이것과 대응하는 'Air Location TM 위치표시툴'을 발전 통합시킨 것이다.
앞으로 복수의 측정위치 인터페이스 기능을 가진, 예를 들면 GPS와 RFID 리더기가 부착된 무선LAN대응 휴대전화나, 복수의 외부 인터페이스 스롯에 GPS나  RFID리더기, 무선LAN 등을 탑재한 PDA 등의 단말이 보급되면,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옥내외 통합위치정보시스템을 간단히 구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