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2 / POS 시스템.기기 페어

POS 시스템과 첨단 DVR 시스템을 하나로

*태성엠아이에스 : (주)태성엠아이에스(www.tsmis.co.kr, 대표 한현택)는 첨단 기술 및 제품 보유로 각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고도의 통합 보안시스템 개발에 이르기까지 더욱 효율적이고 완벽한 보안 시스템을 실현해가고 있는 회사다.
ISO 9001 : 2000 인증 기업이기도 한 태성엠아이에스는 *기술신용보증기금 우량기술기업 *중소기업청 INNO-BIZ 기업 *기업은행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태성엠아이에스는 특허 3건, 실용신안 6건, 프로그램등록 18건 등의 지적소유권을 보유하고 있다. 태성엠아이에스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는 *POS 데이터를 이용한 디지털영상감시 시스템 *지하철 플랫폼의 선로 감시를 위한 무선 모니터링 시스템 *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한 보안 시스템이다.

*제품의 강점 : 태성엠아이에스의 'POS&DVR (제품명 : DAPS)'은 기존의 POS 시스템 기술과 최신 영상감시(DVR)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되어 단순히 계산 기능만을 수행하던 POS에 보안관리 기능을 접목해 신개념 POS로 발전된 시스템이다.
각각 별도 설치되었던 POS와 DVR(CCTV)을 하나로 통합시킨 'DAPS'를 설치함으로써 설치 및 유지비용의 절감 뿐 아니라, POS화면 데이터가 DVR에 실시간 저장됨으로 인해 계산대의 착오 및 임의출고를 막아 손실 절감뿐만 아니라 예방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향후 계획 : 2003년 제품 런칭 및 특허 출원 후 매일경제신문을 비롯한 각종 매체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2004년 국내 E-MART와 일본의 후지츠와 세콤에서 시연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E-MART를 비롯한 편의점 등과의 제품 설치를 위한 협의가 완료 단계에 있으며, 중국 및 홍콩, 싱가포르, 멕시코, 코스타리카 등으로의 수출을 위한 국내 협력사와 MOU 계약을 완료했다.
그동안 국내 서비스 시장의 급격한 발달로 POS는 수요, 공급면에서 많은 기업을 배출하고 큰 호황을 이루었으며, 현재 POS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단순히 계산기능만을 수행하던 POS에서 특화된 기술을 지닌 시스템으로 발전할 것이 예상된다.
태성엠아이에서는 이 같은 시장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가감으로써 이 회사 'POS&DVR(DAPS) 시스템'은 진화된 기술의 선두에서 향후 POS 시장의 Market share를 선점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OS 시스템 'DAPS-I']

*시스템 기능 : DVR기능이 포함된 POS 시스템. 할인점 및 편의점 등 전 유통점 계산대에 사용되고 있는 기존 POS시스템이 단순한 계산기능에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DAPS-1'은 보안관리기능까지 수행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새로운 시스템이다.
상품 판매에 수반되는 매출 관리 데이터를 판매시점에서 자동적으로 수집 기록하는 POS시스템과 매장에 설치된 카메라에 의해 매장 안의 모든 움직임이 촬영된 동영상을 캡쳐, 이를 디지털화한 감시 기능의 DVR 시스템이 하나의 모니터 화면에 판매 데이터와 동영상 데이터를 함께 출력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저장된 판매 데이터와 동영상 데이터는 매장의 계산대에서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한 원격지에서도 실시간 확인, 감시가 가능하며, 분리된 여러 대의 POS & DVR 시스템은 인터넷을 통해 메인 서버에 전송되고, 메인 서버는 이 각 시스템에서 전송된 판매 데이터와 동영상 데이터를 저장, 관리 및 감시하는 기능을 한다.

*시스템 특징 및 장점 : 각종 할인점, 편의점 등의 계산대에 계산되는 물품과 POS 화면의 물품 데이터가 DVR에 같이 저장되기 때문에 계산대에서 발생되는 계산 착오나 입력되지 않은 물품의 임의 출고를 막아 점포의 누적된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예방적인 효과 또한 얻을 수 있다.
기존 시스템은 POS와 DVR(감시시스템)을 별도 설치함으로 인해 기기별로 별도의 공간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넓은 장소가 요구되지만, 일체 시스템인 'DAPS-I'은 POS 기능의 공간만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시스템은 POS 시스템과 DVR(감시) 시스템을 별도 설치함으로써 별도의 비용이 필요했으나, 'DAPS-I' 시스템은 2개의 별도 시스템을 통합 운영하기 때문에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DAPS-1'은 인터넷을 통한 POS 판매 데이터 및 DVR 감시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여 편의점, 할인점의 점주의 자택이나 별도 관리실 등 원격지에서도 점포내의 판매데이터 및 영상 감시 화면을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다.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외형과 터치 스크린의 간편한 조작, 모니터 화면의 상.하.좌.우 이동성으로 조작이 간편하고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판매 시점 점원의 실수 및 의도적인 조작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손실률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사전 방지도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이미 국내 특허를 완료했으며 중국, 일본, 미국 등 해외 특허 출원중인 신 기술 시스템이다.*문의 : 02-523-1971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