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 HANDY BPM]전사 프로세스 자산 통합 관리

*핸디소프트
명실상부한 국내 SW 1위 기업을 자부하고 있는 핸디소프트(대표 김규동, www.handysoft.co.kr)는 최근 글로벌 SW시장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BPM의 초기 시장선점 효과를 발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지금까지 20여 개국 300여 개의 고객사를 확보하였다. 글로벌 시장에서 공공, 금융, 제조, 서비스 등 전 산업에 걸쳐 고객사를 확보하였으며, 미국에서는 법무부, 상무부, 국방부 등의 30여 개 연방 정부에 구축 실적을 만들었고, 경제 전문지 Fortune 지 선정 세계 100 대 기업 중 씨티그룹, GE, Johnson&Johnson등의 10여 개 기업에 공급하는 성과를 만들고 있다.

*2005년 전략
핸디소프트는 이제까지의 시장 리더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한 공격적인 전략을 구사할 예정이며, 작년의 2배 이상의 실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정부공공 시장에서도 활발하게 BPM 도입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되어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 한국과 미국의 협업 개발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여 새로운 BPM 제품 개발은 물론 BPA(Business Process Analysis), BAM(Business Activity Monitoring) 등의 분야로 제품 영역을 확대, 업무를 계획 실행하고 실행된 결과를 분석하는 Closed-Loop을 전반적으로 커버하는 프로세스 전문 솔루션 회사로 발전해 간다는 전략이다.
올 상반기 모델링 기능과 System Integration 기능이 대폭 강화된 새로운 버전의 BPM Suite 제품이 출시되고, 전사 프로세스 자산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가칭 PAL- Process Asset Library)도 발표예정이다. 하반기에 BAM 영역을 지원하는 제품도 출시한다.

*핸디소프트 BPM 솔루션
[프로세스 설계] HANDY BPM은 드래그-앤-드롭(Drag and Drop) 방식, 프로세스 유효화 검증(Validation) 기능, Wizard 기능, 다양한 편집기능 등을 사용하여 비전문가도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손쉽게 설계할 수 있는 프로세스 모델링 툴을 제공한다.
[프로세스 실행] 프로세스 참여자는 HANDY BPM이 제공하는 Thin Client를 이용하거나, 기존에 자신이 사용하는 포털, Mobile 등을 통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프로세스 및 프로세스 참여자를 변경할 수 있는 Dynamic Process Change 기능과 Ad-hoc Routing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통제] HANDY BPM은 진행되고 잇는 프로세스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예외 상황이나 문제가 발생할 시 즉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프로세스 분석] HANDY BPM은 프로세스 상의 업무 처리 결과를 다양한 표와 그래프를 사용하여 분석하고 보고할 수 있도록 한다.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 혹은 각 단위업무의 발생량, 처리성과 등의 보고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업무의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분석결과는 PC로 자료를 다운받아 가공할 수도 있다.
[프로세스 최적화] HANDY BPM은 프로세스에 대한 예측과 검증을 통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방식을 지원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대안으로 원하는 결과가 될 때까지 시뮬레이션 해 볼 수 있는 도구(프로세스 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
[정보시스템 통합] HANDY BPM은 각종 상용 애플리케이션(ERP, CRM 등), 메세징 솔루션, EAI 솔루션, EDMS 및 데이터베이스 등과의 연계를 위한 어댑터들을 제공, 빠르고 손쉽게 기 투자된 정보시스템과의 통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의> 02-3479-5406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