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테크인포컴 / TIBCO Staffware]가장 안정적 엔진, 뛰어난 연계성

*유니테크인포컴
유니테크인포컴㈜(대표 김원섭, www.eunitech.co.kr)는 BPM과 CPM(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 기업성과관리) 사업을 핵심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RTE 전문기업이다. BPM분야에서는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 솔루션 세계 1위 제품인 TIBCO Staffware(팁코 스테프웨어)의 공급과 이를 위한 컨설팅 및 시스템 구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테크인포컴은 딜로이트 투쉬 하나회계법인, 삼일 회계법인 PwC, IBM BCS, Accenture, Valtech 컨설팅과 같은 국내 유수의 컨설팅 조직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크레디트라인, 솔트로닉스, 데카소프트, 누리솔루션, 인성IDS, 솔루션마트, 유니온정보통신 등의 솔루션 벤더와 BPM 사업의 국내 시장 개척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양해각서를 채결함으로써 다차원적인 영업채널을 구축하였다. 유니테크인포컴㈜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와 같은 공공 부문과 ING 생명 및 PCA생명등과 같은 금융 부문 그리고 삼성전자반도체, 길병원과 같은 기타 제조 부문에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수행한 자금지원업무 프로젝트는 국내에선 최초로 핵심 프로세스를 구현한 사례여서 더욱 큰 의미를 갖고 있다.

*2005년 전략
유니테크인포컴은 올해 2005년은 각 주요 산업별 국내 레퍼런스 확보와 구축 경험이 풍부해진 금융 및 공공 부문 시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추후 타 사업으로 그 영업 영역을 확장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존에 부분적으로 BPM을 도입했던 고객기업을 대상으로 전사 확장 기회를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영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동안 세계 1위의 강력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는 BPM 엔진이라는 고가 브랜드 이미지로 시장에 정착하였지만, 현재 초기 BPM 시장인 점을 고려하여 초반 단위 업무 프로젝트 구현 시 여타 솔루션 브랜드에 비해 뒤지지 않는 가격경쟁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내부적으로는 모니터링 기능에 대한 R&D를 강화하고 있으며, BSC를 기반한 기업성과관리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RTE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

*유니테크인포컴 BPM 솔루션 
TIBCO Staffware BPM을 도입한 고객은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 활동 및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며 기존 프로세스의 신속한 조정을 통해 업무의 흐름을 최적화 할 뿐 아니라 새로운 요구 사항을 해결할 프로세스를 발 빠르게 구현 할 수 있다. 또한 조직의 구성원, 데이터, 어플리케이션 등 사용 가능한 모든 기업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다.
TIBCO Staffware는 BPM 엔진 중 가장 안정적이며, non-stop BPM Platform을 지원하는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SW적인 프로세스 백업 기능(High Availability, 이중화)를 구현함으로써 프로세스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있다.
BPM 시스템은 업무상 필요한 시스템을 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TIBCO Staffware는 API 방식과 Adapter 방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관련 시스템을 연계 및 통합, 관리할 수 있다. TIBCO Staffware BPM은 금융, 보험 통신 산업의 표준화된 프로세스에 대하여 신속하게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고객은 이를 활용하여 단기간에 BPM시스템 구축을 할 수 있다. <문의> 02-3477-4456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