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웹 / RealBPM]

토탈 제품군 확보, 공격적 영업

*주식회사 리얼웹
주식회사 리얼웹(대표 김종귀, www.realweb21.com)은 지난 2000년 3월 8일 설립돼 BPM, Workflow, PMS, Groupware, KM 시스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BPM 분야에서 2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리얼웹은 GS칼텍스정유, 두산엔진, 한라공조, SL, STX조선, 쏠리테크, 일화, 성도, 해양수산부,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정보문화진흥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해운조합, 한국정신문화연구원, 한국선급, 대우자동차판매, SK 와이더댄, 한국피자헛, 녹십자, CJ, 야후코리아, 동부화재, 포스코건설, 코오롱건설, 골든브릿지 등 제조, 공공기관, 서비스, 금융.건설 등 전 업종에 걸쳐 BPM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리얼웹 BPM 솔루션
전사 업무프로세스 매핑 솔루션인 ‘RealBPMIS’는 전사 차원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시스템으로서, 전략과 자원 간의 상호 연관관계(Dependency)를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명확하게 표현하고 가시화한다. 또한 프로세스와 KPI 간의 Alignment, 시스템화된 DB를 통한 관리 및 웹을 통한 공유를 통해 프로세스 기반의 전사적 성과 관리를 구현한다. RealBPMIS를 활용한 프로세스 매핑을 통해 전략, 자원과 프로세스의 Dependency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가시화할 수 있다.
리얼웹의 ‘RealFlow’는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통해 프로세스 자동화, 다양한 정보들(Data, 문서, application)과 연동, 타 시스템과 DB레벨, 컴포넌트레벨, 어플리케이션 레벨에서의 유연한 통합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Data, 문서, application, 작업자, 업무 그로세스를 통합적으로 모델링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로세스 설계만으로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되는 혁신적인 솔루션인 ‘RealFlow’는 모델링만으로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100% No-coding 방식의 혁신적 개발 툴이다.
‘RealPPMS’는 기존 성과 관리 시스템이 지닌 기능 위주의 성과관리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프로세스 중심의 성과관리를 위한 성과지표 모델링, 측정, 모니터링, 분석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전략 실현을 위한 업무 최적화 환경을 제공한다. 특정기능 최적화가 아니라 전략적 목표에 부응하는 프로세스 성과분석과 업무 최적화를 실현해 준다.

*2005년 전략
[영업 부문] 리얼웹은 생산자동화 이후 사무자동화의 요구가 크고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제조업종과, 업무혁신을 통한 對民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 공공시장을 중심으로 기존 레퍼런스 구축경험을 활용하여 신규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솔루션 부문] 리얼웹은 타 BPM 경쟁업체들의 제품이 프로세스 자동화와 실행 부문에 초점을 맞춘 데 반해, *PI 및 BPR을 위한 프로세스 매핑도구인 RealBPMIS, *Workflow 업무자동화 도구인 RealFlow, *프로세스 성과 측정 및 분석도구인 RealPPMS, *프로세스 개선도구인 BPM Simulator 등 BPM Total 제품군을 완비했다. 리얼웹은 이를 강점으로 내세워 BPM 통합 브랜드인 ‘RealBPM’이란 명칭으로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컨설팅 부문] BPM은 단순한 IT 솔루션이 아닌 기업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방법론임에도 불구하고 타 BPM 업체들은 제품 기능 측면만 부각하고 있는 것이 한계이다. 실제로도 BPM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기업들의 담당자 대다수가 정보담당부서가 아닌 PI팀 또는 기획부서에 속해 있다. 이에 리얼웹은 작년부터 중앙연구소 내에 별도의 ‘BPM Methodology T.F.T.’를 구성하여 산업군별 Best practice를 포함한 BPM 방법론을 도출하고,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Life-cycle 분석방법론을 개발해 오고 있다.<문의> 02-3422-4370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