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L 부문 노하우가 집적된 솔루션

*웹투게더
웹투게더(www.web2gether.co.kr, 대표 박동민)는 2000년 5월 설립되어 Visibility, Connectivity, Optimization를 키워드로, 회사의 Vision인 ‘물류.해운 IT 최고의 전문업체’ 실현을 위해 업종을 Choice and Focusing하여 사업진행을 하고 있다. 웹투게더는 Smart-iFIS라는 복합운송.선사대리점 시스템과 웹포워딩, 창고(WMS), 운송시스템(TMS)을 연계한 제3자 물류시스템인 Smart-i3PL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CY,CFS 등 다양한 분야의 물류 솔루션 사업과 물류 전분야 SI 사업, 정보기획, 시스템운영 및 유지보수 등의 SM사업, e-Business(Groupware/KMS/EIP)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Smart-iTMS
컨테이너 및 일반화물운송시스템인 Smart-iTMS는 2002년 출시 되었다
이 솔루션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구성된 시스템으로서, 분산되어 있는 본사, 지사, 영업소간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실시간 정보관리가 가능하다. 또 이 솔루션은 위탁 운영체제 시스템으로서,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는데 따르는 시간, 비용 투자의 위험 부담 없이 가장 경제적이고 신속하게 귀사의 기간 시스템을 확보할 수 있다.
주문관리, 배송계획관리, 차량/화물추적관리, 운임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Smart-iTMS는 웹 기반 시스템으로서 Shopping Mall & 전자 상거래 업무 지원에 용이하게 대처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차고지수, 차고지 귀환여부, 차종수, 방문 시간대, 방문가능 최대차량, 최대 방문처 수 등의 제반 수배송 제약 조건을 고려, 배송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함으로써 고객만족서비스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물론 생산 및 출하 스케줄에 따른 효율적인 수배송계획 수립을 도와준다.
이미 3자물류 전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고객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이 웹투게더의 최대 강점이다.

*업종별 구축 사례
2001년 세방익스프레스의 제3자물류시스템, 현대택배 컨테이너 운송시스템, 2002년 훼미리택배의 택배시스템 등을 구축한 바 있는 웹투게더는 2003년에는 SK Corp 내트럭 TMS 시스템 재구축(Smart-eTMS), 현대택배 3PL 시스템 컨버전, 대림 H&I 제3자 물류시스템(Smart-iFIS,iTMS)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웹투게더는 지난 2003년 12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공동물류 시스템(3차 산업, 창고, 수출입 부문) 구축에 이어 2004년 10월부터 4차사업 프로젝트(iTMS, iWMS, iFIS)를 수행중이다. 금년 7월 구축 완료되는 이 시스템은 산단공의 시화공단, 창원공단 내 입주 중소기업 물류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물류센타를 중심으로 TMS, WMS, 수출입, 컨테이너운송, CFS 등의 업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해 7월부터 금년 2월까지 독일계 물류회사인 MP Korea의 한국, 헝가리 지사의 수출입시스템을 근간으로 TMS, WMS가 연계되는 TPL 시스템(iTMS, iWMS, iFIS)을 구축하였다. 이밖에도 웹투게더는 지난 5월부터 현대택배의 대북한물류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다. 보세창고관리 시스템, TMS 등을 구축하게 되는 이 사업은 금년말 완료된다.*문의 : 02-2108-6200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