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컬에 맞게 세분화된 패키지

*아세테크
1993년 창립된 ㈜아세테크(www.asetec.co.kr, 대표 박종석)는 창립 이래 '물류' 한 분야만을 위한 IT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초창기 DPS(Digital Picking System)로 시작하여, 물류컨설팅과 물류정보시스템(WMS, TMS, OMS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갖추고, 많은 물류 고객사에게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세테크는 2005년을 제 2창업 원년의 해로 삼고 ‘솔루션 통합’과 ‘고객서비스 체계 완성’을 올해 달성해야 할 목표로 정하였다. 이를 위해 DPS시스템을 ‘APS(ASETEC Picking System)’로, 각각의 물류정보시스템의 이름을 ‘NEXOS-WMS’ ‘NEXOS-TMS’ ‘NEXOS-OMS’로 명명하고 시스템 통합을 완료하였다. 이와 함께 고객 서비스와 프로젝트 이후 지원을 위해 SM팀(유지보수 담당)과 CS팀(고객 서비스 담당)을 운영하여 기존고객에 대한 밀착지원을 강화하였다.

*NEXOS-TMS
㈜아세테크의 NEXOS(넥소스)는 일본 대형 물류사의 기본 로직과 Program Source를 도입하여 수 년 동안 한국의 프로세스에 적합하게 개발, 패키지화 한 TMS, WMS, OMS 통합 실행 시스템이다.
최근 들어 고객서비스의 형태와 최종 고객의 요구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요구되는 시스템은 package based system일 뿐 아니라 자사나 고객사의 실정에 맞는 시스템9taylor made system)으로 변하고 있다.
NEXOS는 변화하는 물류기업의 서비스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방법론을 최적화하여 제공하고 있다. 고급화된 기능만을 강조, Global Business에만 맞도록 구성된 보통의 외상 패키지와는 달리 아세테크의 NEXOS는 한국 로컬에 맞게 세분화된 패키지 시스템이다.
또한, 요구기능의 필요에 따라 Enterprise급, Standard급, Economy급으로 시스템 모듈을 재정립하고 버전(Version)별 통합 모듈을 별도로 장착함으로써 Visibility구현과 정보의 추적(Traceability) 기능이 가능토록 하였다.
NEXOS의 또 다른 특징은 ‘TMS 도입을 위한 컨설팅’을 통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배차계획과 운영절차(Operation Process)를 제공, 고객의 Needs와 최상의 효율화 목표를 만족시킨다는 점이다.
NEXOS-TMS는 배차에 필요한 다양한 제약조건을 부여, 최근 기업 GA(유전적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방대한 배차 계획을 단시간에 자동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가동시간 최소화와 평준화, 차량대수 최소화, 비용 최소화 등 다양한 목적을 만족시키는 전략적 배송계획을 가능하게 한다.
NEXOS-TMS를 이용하면 작업 및 운전 일보 관리는 물론 차종별, 거리별, 작업별 등 다양한 정산 관리가 가능해질 뿐 아니라 기간시스템 또는 ERP의 지원 없이 독자적인 운송관리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정밀한 도로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디지털화된 도로 정보 및 시간대별 속도 설정, 정체 설정 등의 정보를 배차 계획에 반영할 수 있다. 이밖에도 자차 및 용차 활용에 대한 최적화된 계획을 제시해 준다.

*NEXOS 구축사례
아세테크는 해외 SI기업과 협력, 00그룹의 각 계열사 물류 시스템 구축에 NEXOS를 제공하였으며, 특히, 택배.3PL시장의 대표적인 기업인 00택배에 NEXOS를 C/S(Client & Server) 기반과 Web기반으로 제공하는 등 앞으로 택배기업의 3PL 확장에 따른 시스템 제공 노하우(Know-How)와 기능을 확보하게 되었다. *문의 : 031-609-7000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