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 노하우가 녹아 있는 검증된 솔루션

데카르트시스템즈(www.descartes.com, 데카르트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박현상)는 Fleet Managemen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20여년간의 물류 전문 솔루션 업체의 노하우가 녹아 있는 다양한 수배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81년에 설립된 데카르트는 전세계 60여 개국에 걸쳐 2,5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6,500 여개의 화주 및 운송사가 연결되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물류 서비스 네트워크(Global Logistics Service Network)을 보유하고 있다.

데카르트는 2001년 한국에 지사를 설립, 한국코카콜라, 한솔CSN, CJ GLS, 대한통운, 해태음료, KT&G, 현대백화점, 삼성전자로지텍, 한진해운, KL-Net, 현대상선, Danzas 코리아, TNT코리아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데카르트 주요사업
데카르트는 Logistic Solution 서비스 부문에서 *방문 시간 약속 기반의 루트 최적화(Fleetwise) *실시간 관제 및 배송 추적 시스템(Dispatch) *전략적 영업 루트 계획(Roadshow) 솔루션을, Logistics Network 서비스 부문에서 * GLSN 기반의 물류VAN 서비스 및 미 세관 통관 자동화 시스템(AMS)을 포함한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 물류 VAN 서비스(Logistics VAN) *수출입 화물 e-Tracking(20/20 Visibility) *수송 관리 및 최적화(Roadshow Transport)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물류 전략(Logistics Strategy) 컨설팅 *공급망 실행 평가(Supply Chain Execution Assessment, SCEA) 컨설팅 *배송 시스템 평가(Delivery Service Assessment, DSA) 컨설팅 등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데카르트의 TMS 솔루션

데카르트의 TMS 솔루션은 크게 2가지 솔루션 Suite로 구성되어 있다.
[Fleetwise] 주어진 배송 물량에 대한 최적의 차량별 배차 상세 스케쥴을 생성하는 라우팅 엔진에 기반한 자동 배차 솔루션으로 Reservation, Route Planner, Dispatch의 세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Reservation 모듈은 실시간 라우팅 엔진을 통하여 고객 주문 시점에서 배송 가능 시간대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배송 시간 약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삼성전자로지텍에서 가전제품 설치/배달 업무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Dispatch 모듈은 모바일 장비와 연동하여 배송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하며, 긴급 오더에 대한 실시간 리스케쥴링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CJ GLS, 한솔CSN, 대한통운, 삼성전자로지텍, 현대백화점 등의 다양한 업종의 리더 그룹에서 활용 중이다

[Roadshow] 루트 세일즈(Route Sales) 형태의 영업 및 배송 업무가 동시에 이루어 지는 소비재 업종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루트 관리 특화 솔루션이며, Sales & Territory Planning, Route Planner, Dispatch의 3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S&TP 모듈은 각 영업사원(또는 배송사원)들간의 최적의 구역 설정 및 마스터 루트 생성을 자동화 하는 툴로서 기존의 사람의 감에 의존하는 수동적인 구역 설정 작업을, 시스템에 의한 고객 서비스 정책을 반영한 능동적인 작업으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현재 코카콜라코리아, KT&G, 해태음료 등의 소비재 산업 대표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다.

데카르트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 입증된 안정화 된 솔루션’이라는 점이며, 국내외에 걸쳐 수천여 개의 다양한 구현사례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고객사에게 최소의 리스크로 최대 도입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문의 : 02-3453-4879

<사진> 데카르트 Fleetwise Route Planner 전자지도 - 전자지도상에 스케줄과 방문 순로가 표시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