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물류환경.업무특성에 최적

네오시스템즈(주)(Neo-Systems, www. neosys.co.kr, 대표 이봉현)는 물류 솔루션 업계의 새로운 트랜드를 창조한다는 취지아래 1998년 설립되었다. 네오시스템즈는 현재, 국내 물류 솔루션 업체들 중 다양한 산업분야에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최다 해외 레퍼런스를 보유한 기업으로 그 기반을 다지고 있다.
네오시스템즈의 IntraLogis™는 제조 및 유통 업체는 물론 도.소매, 3PL업체 등 업종과 분야에 관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믿을 만한 SCM의 실행 패키지 솔루션이다.
IntraLogis 패키지는 WMS를 기본 축으로 TMS, OMS(물류형 주문관리시스템), Analysis, Visibility, ECS(장비제어 시스템) 등 크게 6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모듈들은 허브를 통해 내부의 각 프로세스 간 정보 흐름을 통합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외부 정보시스템과의 정보 교환이 이뤄진다.

*IntraLogis-TMS
IntraLogis-TMS는 국내 물류환경과 업무특성을 전제로 개발된 수배송 관리시스템으로, 오더접수에서 배차 및 최적 스케줄링, 화물.차량 관제(위치추적 및 경로관리, 동적 스케줄링), 운송실적.정산관리 및 통계실적 정리까지 수송프로세스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Intralogis Optimizer는 scheduling 분야에서 가장 잘 알려진 강력한 라우팅 엔진인 ILOG dispatcher를 이용하여 수송 경로 및 소요자원(차량, 운전자 등)할당을 위한 최신 알고리즘을 제공 하며 IntraLogis TMS에 탑재되어 보다 합리적인 배송 스케쥴링 기능을 지원하게 된다.
한 대의 차량이 여러 곳의 배송지를 경유하거나 B2C형태의 배송 업무와 같이 배송지의 위치가 항상 바뀌는 경우, 운전자의 판단에만 의존하여 다양한 제약조건을 만족시키는 최적 경로를 찾아 내기는 쉽지 않다. 이런 경우 차량의 운행에 앞서 최적의 운송 경로를 찾아 주는 Intralogis Optimizer를 이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운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운행 계획 시 반영할 수 있는 제약 조건은 무수히 많다. 이러한 조건 등을 고려하여 관리자가 지정하는 목적함수에 알맞은 최적의 운송 계획을 수립하여 준다.
기존 시스템은 고정 노선을 기준으로 하는 기본적인 수.배송 업무에 적합한 형태로, 수동 및 자동  배차, 정산 기능, 각종 분석.평가 기능 등을 포함 하고 있으며 최근 업그레이드된 IntraLogis TMS는 물류비 절감을 위한 기능들이 더욱 강화 되었다.

대표적으로 *주문의 Hold & Release 기능(최소운임, 적정 적재율의 기준설정으로 배차정보에 대한 관리기능) *오더별 Bidding 기능(오더 물량을 공지하여 운송사들이 bidding에 참여하도록 하고 최적의 운송사를 선택하여 수배송 업무를 처리 하는 기능) *차량별 적재율, 운반비 비율 처리 *자동 정산 및 Audit 기능 *운송 업체 평가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또한 여기에 IntraLogis Optimizer 기능이 추가 되어 지도를 이용하여 각 배송지의 방문 순서와 이동 경로를 시각화, 보다 편리하고 활용성이 높은 시스템으로 개발 되었다. 옵티마이저 기능은 업무 형태에 따라 기본 TMS에 추가 혹은 분리될 수 있다.

*구축사례
네오시스템즈는 국내 3PL인 H사와 R사, 홍콩 종합물류기업인 OOCL 중국법인 등에 WMS, OMS, TMS 등 통합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LG 전자 멕시코 법인에 TMS를 구축했다.
*문의 : 02-566-9419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