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벨 시스템즈(www.siebel.com)는 매출액 기준으로 CRM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시장 조사 기관인 IDC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벨 시스템즈는 2004년 세계 CRM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10.7%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은 업체는 6.8%로 조사됐다.
‘2004 세계 CRM 애플리케이션 업체 점유율: 게임은 시작된다.’라는 IDC 보고서는 업체, 산업 동향, 2004 라이센스, 유지보수 매출 등을 포함한 심도 있는 조사와 분석을 바탕으로, 153개의 “판매, 리스, 대여 및 서비스가 가능한, 마케팅 자동화, 판매 자동화, 고객 서비스 및 컨택 센터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패키지” 공급 업체들을 검토했다.
시벨 시스템즈의 제품 분야를 총괄하는 브루스 클리브랜드(Bruce Cleveland) 수석 부사장은 “이 보고서는 CRM이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시벨 시스템즈가 CRM 시장의 리더임을 확인시켜 주었다”며 “11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4,000 여 세계 유수의 대기업과 기관에 3백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CRM 구축 사이트 중에는 각기 수 만 명의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이 시벨 시스템즈는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며, 기업들이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구현해 나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DC의 CRM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총괄하는 메리 워들리(Mary Wardley) 부사장은 “시벨 시스템즈가 CRM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계속 주도하며, 지속적으로 CRM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CRM솔루션 구현과 관련된 비즈니스 이슈의 이해를 도와주는 커스터머 익스피리언스 블루프린트(Customer Experience Blueprint)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벨 시스템즈는 CRM 이상의 서비스와 가치를 전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