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설문에 따른 동시 평가로 평가의 신뢰성 도모

3PL 전문 업체인 삼영물류(대표 이상근, www. sytpl.com)가 지난 7월 30일, 2005년도 전반기 ‘사업장 평가 시상식'을 갖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더욱 매진하는 결의를 가졌다.
삼영물류의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중 하나인 사업장 평가는 2000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실시되고 있으며, 1) 물류관리 11개 항목 2) 눈으로 보는 관리 13개 항목 3) 안전관리 5개 항목으로 분리하여 평가하되, 항목의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 부여해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제안건수, 지표관리 등 사업장별 자체 서비스 품질향상에 공헌한 사업장에는 특별히 가산점과, 그렇지 못한 사업장에는 감산점을 부여한 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전체 사업장을 일목요연하게 평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업장 평가와 물류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고객들에게 설문 조사를 실시해 전체 평가에 반영함으로써 평가에 대한 공신력을 도모했다.
한편 2005년도 전반기 사업장 평가의 우수사업장으로는 TPL본부의 아워홈 용인팀, e-Logis본부의 기흥팀과 마케팅본부의 수원1팀이 각각 선정됐다.
TPL본부의 아워홈 용인팀은 고객만족 시스템 중 하나인 '해피콜(Happy Call)'제도를 성공적으로 실행하여 고객만족 서비스제공에 크게 기여한바 그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금번 사업장 평가에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었다.
삼영물류 관계자는 “사업장 평가 외에도 대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ISO 9001:2000 및 LS(물류표준설비인증)를 통한 물류표준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5S개선활동 운동, KPI를 통한 서비스 목표관리, 제안제도, 서비스 우수사원포상제 실시, 서비스 수준조사 실시, 고객 클레임 Hot-Line개설, Service Call 등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