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부터 현재까지 창출 효과 85억원

KT파워텔(대표이사 홍용표, www.m0130.com)은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한 식스시그마 추진결과 총 85억원의 비용절감효과를 얻었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KT파워텔은 식스시그마 활동의 추진을 통하여 85억원이라는 정량적 효과 이외에 직원들의 업무 Flow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기여를 하여 전체적인 사내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큰 효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KT파워텔의 수행한 식스시그마 과제중 정량적으로 그 효과가 입증된 과제는 고객관리프로세스 개선과제, 불법호 방지 알고리즘 개선과제, 창구업무 One-stop서비스 과제, 수체납업무 프로세스 개선과제, 표적고객 가입율 향상 과제등으로서, 총 약 85억원상당의 비용절감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또한 식스시그마 과제중 현업적용중 또는 시행전이라 아직 정량적인 측면이 입증되지 않은 과제를 포함하면, 최소 100억원 이상의 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의 식스시그마를 총괄하고 있는 박병학 경영지원팀장은 “식스시그마 활동은 당사의 비용 절감 및 수익성 제고측면 뿐만 아니라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한다는 측면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밝히면서 “지속적인 현업 적용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식스시그마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