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송 물류시스템의 혁명! 히아브하나
다기능 지게차 ‘모펫’… 3륜구동, 전후좌우 이동 가능

히아브하나㈜는 한국, 스웨덴, 핀란드 히아브가 합작 설립한 히아브(HIAB)의 한국 법인이다.
히아브하나(대표 란타라인헤이키)는 적재크레인은 6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고객과 함께 공유하는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적재크레인 제조 전문회사이다.
다기능 지게차인 모펫은 적재, 운반, 하역을 1명의 작업자로도 가능하며 비용, 시간, 안전의 3박자를 고추 갖춘 제품이다,
다기능지게차는 적재지에서 물품을 트럭에 싣고 난 다음 짧은 시간(2-3분)안에 트럭 및 트레일러의 후미에 자주적으로 장착하여 하역지까지 싣고 이동한 후, 탈착하여 하역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해 낼 수 있는 획기적인 물류 취급장비이다.
다기능지게차는 비계 및 판넬 같은 건축자제운반, 유리 및 문짝 운반, 도로공사에서의 자재운반 등 건설분야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확농산물운반, 축산업에서 사료 운반 등 농축산업분야, 다양한 종류의 식품 및 음료수 용기, 금속자재, 종이, 인쇄 및 출판물 등 일반 산업분야에도 적용될 수 있다. 아울러 다기능지게차는 소방대, 군부대, 구조대의 자재 운반, 케이블 드럼 및 전신주, 전기, 수도, 에너지 사업분야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쓰레기 처리, 산림에서의 목재운반, 가스운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다기능지게차는 장점은 다기능지게차의 최대 장점은 3륜 구동으로 4방향(전, 후, 좌, 우)이동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타 지게차와는 달리 문에서 문으로 완벽한 운송이 가능해 졌다는 것이다. 또한 안전 설계로 물품 취급시 우려되는 훼손의 최소화되었고, 운송시간도 절약될 수 있다. 또한 야지, 습지, 결빙 및 적설지역서도 이동이 가능하며, 다양한 어태치먼트로 특수한 목적의 작업도 가능하다.
히아브의 뒷문적재하차기는 전세계적으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물류취급장비이다. 최소 450kg부터 최대 2.5톤까지의 인양능력을 가진 다양한 제품군을 취급하고 있다. 뒷문적재하차기는 효율성, 안전성, 편리성, 경제성이 뛰어나며 스마트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로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뛰어나다.
뒷문적재하차기는 가전제품, 피아노, 장농, 음료박스, 가스통, 유류드럼, 농수산물, 산업폐자재, 재활용품, 자판기, 유리제품 등 생활 전반에 취급되는 모든 물품의 상,하차가 가능하다.
특히 뒷문적재하차기는 견고한 재질 사용으로 변형이나 고장이 적고 안정성이 뛰어난 것이 큰 장점이다.
히아브의 적재크레인은 5톤급부터 22톤급까지 인양능력에 따른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적재크레인은 다양한 리모콘 선택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빠른 작동이 가능해 인력절감도 가능하다. 적재크레인은 취급분야에 따라 다양한 기종 선택이 가능하며 파렛트 없이도 적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골드밴㈜ / 냉장탑차.특수무진동차
파손에 민감한 고가품의 운송 걱정 해소

골드밴㈜(대표 김수덕)는 국내 최초로 차량용 샌드위치 판넬을 개발하여 국내 화물자동차 메이커에서 생산하는 각종차량의 모델별, 용도별로 냉동탑, 내장탑, 윙바디, 특수차량 등 물류운송장비를 완제품까지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또한 골드밴은 쾌적한 공장환경과 최신장비, 최고의 기술력으로 업계최초로 벤처기업으로 선정되었고, 특히 자동차관련제품의 국제인증인 Q.S9000을 획득한 업체이다.
골드밴의 냉장탑차는 차의 엔진, 냉동기, 냉동탑의 단열성이 뛰어나며 냉기를 차단하는 특수한 기업으로 제작되어 장거리 수송에도 적정수송 온도를 유지시켜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냉동 및 냉장 윙바디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구조로 제작되어 신속한 상하차와 수송과정에서 자연 그대로의 신선도를 유지시켜준다. 골드밴의 냉장탑차는 유통업체인 홈플러스에 적용, 현재 냉동식품, 냉장음료, 야채 등의 신선농수산물을 이동하는데 매우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골드밴의 특수무진동차(Air Suspension Truck)은 화물자동차의 판스프링대신 에어백을 장착하여 진동을 없애준다. 특수무진동차를 장착하면 차량에 무리가 가지않아 수명이 길어지고 진동으로 인한 제품파손을 최소화할 수 있다. 현재 특수무진동차는 삼성전자의 LCD납품차량에 장착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LCD, 컴퓨터, 오디오, 반도체 장비 등 작은 진동에도 파손에 우려가 있는 제품을 운송하는 데 장착할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골동품이나 전시품처럼 고가의 제품을 운반하는 데 사용하게 되면 파손을 줄일 수 있다.
현재 특수무진동차는 2.5~5톤용인 DA-2300시리즈와 5~25톤용인 DA-2600/3000 시리즈 제품의 장착이 가능하다.

㈜알텍 / 더블테크 트레일러
최적화 통한 적재효율 33.3% 제고

㈜알텍의(대표 한상옥) 더블테크 트레일러는 차량구조의 최적화를 통한 적재효율 증대와 더불어 소재 및 디자인을 고급화시킨 제품이다. 더불테크 트레일러는 알텍이 자체 개발한 고유의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편이성과 오작동 방지를 위한 스위치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특히 적재효율을 33.3% 높여 경제성과 수익성이 뛰어나다.
더블테크트레일러는 적재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팔레스 이탈 방지장치 및 2중의 낙하방지장치 등 다양한 안전장치를 적용 화물을 안전하게 수송할 수 있다.

진성냉기산업 / 신기술 신개념 냉동탑
옆문.뒷문에서도 상품 분배 가능

진성냉기산업㈜(대표 인문진)는 냉동산업과 조립형 냉동탑 제조분야에 15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그동안 신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로 냉동냉장식품 배송 탑차 전문 회사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냉동탑은 고율의 냉동기와 수리작업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열누설이 없고 세련된 디자인과 옆문과 뒷문 등에서도 상품 분배가 가능해 편리성이 뛰어나다. 진성은 현재 1톤에서 5톤급까지 다양한 냉동탑을 제작하고 있다.

㈜일진정공 / 차량용 냉동기
자동 온도조절로 안전하게 보존

㈜일진정공(대표 이 생산하는 IJ-030S와 IJ050S 모델은 타 제품보다 빠른 냉동이 가능하여 연비를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자동 온도조절로 인해 목표온도에 도달하면 냉동기가 저절로 꺼지며 일정온도 이상으로 올라갈 경우 저절로 켜져 수송품을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다. 또한 일진의 냉동기는 편리성이 뛰어나며 냉동기 부착 및 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
유럽, 미국에서 인정받은 일진은 현재 리프트 차량, 무진동 윙바디, 냉동 윙바디, 내장탑차, 보냉탑차등 다양한 특장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특히 물류 이동 편이시스템인 T-board, 롤업도어, 롤러베더 등을 장착하게 되면 식품, 의약품, 전자제품 등의 수송을 보다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다.

㈜동인써모 / 1톤.1.4톤 냉동탑차
기아자동차 OEM업체로 기술력 인정받아

동인써모(주)(대표 박현숙)는 1톤 내장탑차는 3중 구조 판넬탑과 고급 목재 바닥을 채택하여 운송시 날씨변화나 외부 충격으로부터 화물 손상이 방지된다. 1톤 PLUS 내장탑차 높이가 240mm나 커진 내장탑으로, 더 많은 상품을 수송할 수 있다.
경인특장 1.4톤 냉동탑차는 앞선 기술력으로 안정된 냉동시스템 구성과 1톤의 기동성 및 중형수준의 적재능력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다.
1.4톤 냉동탑차는 선진국형의 슬림형 냉동기를 적용함으로써 탁월한 냉동성능과 함께 한층 넓어진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 온도조절장치 탑 내부의 온도를 사용 용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오디오 하단부에 장착되어 조작이 용이하다. 특히 여닫이 방식으로 화물 적, 하역시 편리하며 잔 고장이 작은 것이 큰 장점이다.

㈜코라이드 / 아이스맨
설정 온도에 맞게 엔진 시동 온오프

㈜코라아드(대표 김태유) 아이스맨은 냉동, 냉장 물품이 적재된 상태에서 냉동차량이 장시간 주행을 정지 할 경우 운전자가 자리를 비워도 냉동기의 설정 온도에 맞춰 냉동기 가동이 필요한 시간에 자동될 수 있도록 엔진을 온오프하는 자동 컨트롤러이다.
아이스맨을 이용하면 설정 온도에 맞게 냉동기 가동을 위한 자동 엔진 시동이 가능하다. 이때 기어 중립상태 점검으로 기어가 중립상태일 때만 시동이 걸려 보다 안전하다. 또한 아이스맨은 도난방지 기능, 기어중립해제 경보, 엔진 시동의 오류 등을 부저와 문자메세지로 안내해 준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