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임상실험샘플 배송 시장인 미국 공략 발판 마련

TNT코리아(대표 김중만, www.tnt.com/kr)는 29일 TNT가 의학 샘플과 임상실험 물품들을 아시아의 센트럴 연구소 (Central laboratories)에서 미국으로 배송하는 ‘넥스트데이 도어투도어(nextday, door-to-door )’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넥스트데이 도어투도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싱가폴에서 발송된 임상실험 샘플들은 다음 날이면 미국 현지 연구소나 병원으로 정확하게 배송이 완료된다.

TNT익스프레스는 미국 내 부가가치 물품배송 전문기업인 에어넷 시스템즈(AirNet Systems)에 투자를 통해 업무를 제휴하게 됐으며, 이에 따라 단축된 배송시간 및 인증된 냉장 및 냉동 특수 포장재 사용 같은 TNT의 부가 가치 서비스의 범위는 확대될 예정이다.

아시아에서 미국으로 가는 화물의 양은 2006년까지는 두 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임상실험물품 배송은 주요 성장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아시아에서 미국으로 가는 화물 중 임상실험 샘플 배송은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1년에 30만 달러 정도의 시장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 중 절반 가량이 싱가폴로부터 보내지고 있다.

TNT 코리아의 글로벌 어카운트 매니지먼트 디렉터(Global Account Management Director)인 박문섭 이사는 “실험을 위한 임상실험 샘플의 70% 정도가 각국의 아시아 실험 센터에서 싱가폴로 보내지는 것으로 추산되며 또한 이러한 샘플들은 싱가폴에서 다시 미국으로 보내진다”며, “TNT는 이번 서비스 런칭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큰 임상실험샘플 물류 시장인 미국 지역 공략의 공격적이고 필수적인 행보를 내딛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