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www.aee.or.kr)는 어린이들에게 전자제품의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전과 자원절약의 의식을 고양시키고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경기도 용인 소재 용천초등학교 어린이 3~4학년 255명을 대상으로 ‘전자제품 자원순환 어린이 환경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번 ‘어린이 환경교실 프로그램’에서는 폐전자제품의 재활용과정을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전자제품이 생산되어 폐기되기까지의 과정을 알기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교육관에서는 ‘예담이와 예솔이의 환경이야기’와 ‘재롬이의 재활용 여행’ 등의 재미있는 영상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해 좀 더 친숙하게 접근하여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사랑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환경상식을 퀴즈로 알아보는 환경퀴즈시간을 통하여 재미있게 환경에 대한 상식을 공부하는 시간도 우리 용천초등학교 어린이들에 게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밖에도 선생님과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환경교실을 체험한 후 즐거웠던 점과 부족했던 점 등에 대해 간단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향후 어린이에게 유익하고 보람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