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움직이는 거야!" 모 이동통신 회사의 광고카피 처럼 '움직임이 자유로운 모비알 세상'이 다가왔다. 또 SCM의 도입으로 정보공유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의 이동성과 SCM의 정보공유는 '바코드'라는 매개체에 의해 가능해 진다.
우리나라는 아직 바코드 도입면에서는 초기수준에 머물고 있지만 e-Business의 도입이 활성화되면서 점차 바코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바코드 시스템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업체들을 중심으로 물류바코드 시장 현황을 점검한다. <김성종 기자>

바코드 시스템이 경영을 바꾼다
e-Biz시대에 필요한 정보화의 필수 전제조건

SCM(e-Biz)은 결국 정보의 흐름이 중요
바코드로 상품흐름과 정보흐름을 일치시켜야

첨단 물류시스템도 바코드 없이는 무용지물
대고객 서비스도 결국은 바코드에서 시작

바코드로 생산현장을 혁신한다
구매·생산지시를 바코드로…A/S에도 용이

<이용 성공사례> DHL
DHL, 최첨단 바코드시스템으로 고객화물 처리정확도 100%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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