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정보 서비스 공급업체- 4>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e-business, eEconomy, eCommerce 등의 용어가 지배(?)하는 세상이다.
모든 산업이 e-business의 영역에 편입되면서 인터넷.정보통신기술이 산업활동의 중심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물류산업도 예외는 아니다.
E-business 시대에 기업들이 당면한 가장 큰 변화는 소비자의 구매방법이 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일반 소비자들은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자기가 사고 싶은 제품과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다. 기업도 각종 원부자재, 부품의 공급에서 판매까지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전세계를 연결하고 있다.
이러한 e-business, 전자상거래 시대에 핵심적인 과제가 바로 물류다. 상품의 조회와 주문, 결제가 전자적으로 이루어졌다 하더라도 실제 물건을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에 소비자의 두 손에 올려놓기 위해서는 결국 효율적인 유통 및 물류전략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제조업체건, 유통업체건, 물류업체건, 개인 소비자건 e-business 시대를 살아가면서 물류를 떠나서는 e-business를 생각할 수 없으며 시작의 언저리에 CVO(첨단화물운송정보시스템)로 대변되는 물류정보서비스가 자리하고 있다.
대부분 미래는 아무도 정확히 예측할 수 없다고 말한다. 틀린 말은 아니다. 그러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CVO 없이는 생존을 꿈꿀 수도 기대할 수도 없다는 것이다.
지금은 누구나 도입을 어렵게 생각 하지만 지금 도입하면, 나중에는 그것이 기본적인 인프라가 되는 세상이 올 것이다. 그 때는 이미 늦는다.

A. 한국물류정보통신 "예스 풀"
운송업 실무자의 요구사항 해결한 공차정보 서비스 제공

B. 케이아이티(KIT) 'FleetView'
중대형 규모에 적합한 차량관제시스템으로 승부
택배, 화물운송 등 산업별 AVL 솔루션 제공

C. SK텔레콤 '011위치추적 서비스
위치추적서비스와 n.TOP 응용서비스 활용해 물류시장 공략
최근 CELL 방식의 위치추적서비스 선보여

D. 한국통신프리텔 '016MobilNet 서비스'
콜택시 구축 경험 살려 올해부터는 물류시장 공략에 박차

E. 유니콘전자통신
물류시장 단말기 공급분야에선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
한국통신 CVO용 단말기 공급으로 인정

F. 통인물류정보통신 '0123네트웍'
기업.물류업체 대상 회원제 최점단 물류관제 운영시스템 공급
최근엔 다기능 저가 차량위치관제시스템 '엔젤아이' 선보여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