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정보 서비스 공급업체> 2. 대신정보통신 'Oknet서비스'

대신정보통신의 Oknet서비스는 대신정보통신이 제공하는 관제프로그램을 이용해 사내업무를 전산화하고 대신Oknet센터로부터 전국의 다양한 화물정보, 공차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차량과의 무선데이터통신을 통해 위치확인 등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받을 수 있는 첨단물류정보서비스이다.
Oknet은 대신정보통신이 지난 97년 중반부터 98년까지 1년간 15억원을 투자해 개발해낸 화물주선업체에게 가장 적합한 첨단 운송정보시스템이다.
이 회사 이재원 사장은 "차량의 공차율을 감소시키고, 화물정보를 알선하고, 차량관리를 하는 운송시스템은 이미 몇몇 회사에서 선을 보인바 있지만 업계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시스템은 그리 흔치 않습니다. 정보통신업체의 노하우와 물류라는 업종의 노하우가 하나로 합쳐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겁니다."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대신정보통신은 지난 87년 대신그룹의 금융부문 전산업무 등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로 금융기업 및 정보처리기술을 기반으로 금융솔루션사업, 네트워크 통합솔루션 사업, 무선뱅킹솔루션사업, 정보기기사업 등으로 영역을 넓혀오다 물류VAN사업에 뛰어 들었다.
대신정보통신의 사업분야는 크게 금융솔루션사업, 정보기기사업, 물류VAN 서비스, 네트워크통합솔루션사업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최근에 들어서는 디지털출판물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하여 인케이드닷컴(incade.com)을 설립하였고 2000년 1월 인터넷을 통한 전자출판물 전문 유통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리눅스사업에 본격 진출하여 내장형 리눅스 선두업체인 미국의 리니오(LINEO)사와 전략적 제휴를 하였다. 리눅스사업 확대를 위해 4월 17일 미국 터보리눅스사와 전략적 기술제휴 및 판매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새로운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