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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바다의 날 특집] 국내항만 寵兒 컨전용터미널
물류신문 | webmaster@klnews.co.kr   1999년 06월 02일 (수) 00:00:00

동북아 물류센터화의 단단한 초석

1. 부산항 자성대 컨터미널
2. 부산항 신선대 컨터미널
3. 부산항 우암 컨터미널
4. 부산항 감만 컨터미널
5. 광양항 1단계 컨터미널
6. 부산항 감천한진 컨터미널
7. 컨테이너 다목적부두

<국적선사 '빅-2'의 전용터미널 운영현황>
국내외 주요거점에 전용터미널을 확보한다는 것은 글로벌 서비스의 전초기지 마련은 물론 국제경쟁력의 바탕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전용터미널은 보유 선대 운용의 효율성 제고와 함께 서비스 원가 절감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내륙운송과의 연계성면에서도 경쟁력을 갖게 돼 一石二鳥가 아니라 一石 四, 五鳥의 효과를 거두게 한다. 게다가 선박의 대형화나 항로 다양화 등에 따른 외형상 선사간 수송서비스 수준이 거의 동질화되면서 항만에서의 신속한 화물처리 등 항만 물류부문이 경쟁력의 관건이 되고 있다. 국적외항상선 '빅-2'의 국내 전용터미널 확보현황과 계획을 정리했다. <김성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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